가을 대하의 본고장!

태안 대하축제

#태안 #태안군 #대하축제


선선해진 날씨와 함께 생각나는 가을에 꼭 먹어야 하는 제철 별미 대하! 해마다 가을이 찾아오면 전국 최대 자연산 대하 집산지인 안면도에서는 매년 대하축제가 열려 오동통한 가을 대하를 맛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많은 관광객들이 모여든답니다. 봄에서 여름까지는 꽃게잡이로, 가을에는 자연산 대하 잡이로 활기를 띠는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열리는 태안 대하축제를 소개합니다.

가을 대하의 본고장!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2023. 10. 2.(월) ~ 10. 9.(월)

전국 최대 자연산 대하 집산지로서 가을을 대표하는 태안 먹거리 축제!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10월 2일부터 한창 열리고 있습니다. 가을이면 생각나는 제철 맞은 자연산 대하 중에서도 태안 안면도에서 잡히는 대하는 담백하고 맛이 뛰어나 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2022년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현장 사진

안면도 대하는 충남 지역의 대하 어획량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싱싱한 가을 제철 대하를 산지에서 저렴하게 맛볼 수 있어 대하의 본고장으로 불린답니다. 특히 자연산 대하는 잡히면 곧바로 죽어버리는 특성이 있어 산지에서 바로 먹어야 가장 신선하고 맛이 좋은데 안면도 백사장항에서는 바로잡아올린 싱싱한 대하를 바로 맛볼 수 있어 매년 대하축제가 성황리에 열리고 있답니다.

많이 나는 곳 : 안면도 백사장항, 채석포 등

가을에만 먹을 수 있는 별미!

태안 안면도 대하

'가을 새우는 굽은 허리도 편다'라는 속담이 생겨날 만큼 굽은 허리를 펴게 할 정도로 맛이 좋은 태안 대하! 30cm 내외로 살이 오동통하게 올라 보기만 해도 흡족할 만한 큼직한 크기는 물론, 일 년 중 가장 맛있다는 10월 초순경인 바로 지금 태안 대하축제가 열리고 있어 가장 좋은 시기에 통통한 자연산 대하를 바로 맛볼 수 있답니다.

특유의 달큰한 단맛과 감칠맛이 좋아 가을철 입맛을 돋우는 대표 수산물 대하! 살이 차올라 큼직큼직한 안면도 대하를 날것 그대로 싱싱한 회로 먹고, 굵은소금을 두툼하게 깔아 불판에 구워 촉촉하게 수분을 살린 소금구이나 노릇노릇 바삭하게 튀겨낸 대하 튀김, 버터구이, 전 등 가을 대하는 어떻게 먹어도 그 맛이 단연 으뜸이랍니다.

싱싱한 자연산 대하를 한 입 가득 입에 넣으면 사르르 녹는 맛이 일품인데 그 산지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와 뼈 건강에 좋을뿐더러 요즘같이 일교차가 커 나른하고 지치는 환절기 시기에는 몸속에 양기를 북돋아 줘 가을철 꼭 맛보아야 하는 영양 가득 먹거리 축제랍니다.

태안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는 10월 2일(월)부터 10월 9일(월)까지 계속됩니다. 대하축제 기간이 아니더라도 제철 시기 동안은 싱싱한 자연산 대하뿐만 아니라 가을 꽃게, 전어 등 다양한 제철 수산물부터 각종 건어물 등을 저렴한 가격에 바로 맛보고 포장도 할 수 있으니 이번 가을 놓치지 말고 안면도 백사장항을 방문해 보세요.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

기간 : 2023. 10. 2.(월) ~ 10. 9.(월)

장소 : 안면도 백사장항 일원

서해안에서 꼭 가봐야 하는 태안 안면도 여행지 보러가기


{"title":"가을 대하의 본고장! 전국 최대 집산지! 태안 안면도 백사장항에서 열리는 대하축제","source":"https://blog.naver.com/taeanblog/223229009184","blogName":"태안군 공..","blogId":"taeanblog","domainIdOrBlogId":"taeanblog","logNo":223229009184,"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