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하고 안전한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만나는 제철 농수산물

안녕하세요.​ 대전에서 믿고 찾을 수 있는,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산물시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중부권 최대 규모의 농수산물 유통기지인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인데요. 취재를 위해 직접 다녀와 보았습니다.

평일에도 많은 분이 방문하셨는지 차가 많이 있었지만,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걱정은 없었답니다! 주차장 이용요금도 30분 초과부터 2시간까지는 단돈 500입니다. 화물차는 4시간까지 500원이네요.

#전기자동차 충전소도 있어서 전기차 이용자분들도 걱정 없이 장 볼 수 있겠더라고요.

대부분 카드 사용이 가능하겠지만, 현금이 필요하신 분들은 시장 바로 옆에 새마을금고가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은 건어물, 수산, 청과 시장으로 나누어져 있어요.

먼저 #건어물 도매시장부터 구경해 보았는데요. 길게 일자로 되어있어 구경하기 정말 편했습니다. 멸치, 오징어, 황태포, 김 등 다양하고 맛있는 건어물이 많더라고요.

다음으로는 제가 자주 방문하는 #수산시장 입니다. 들어가면 눈이 휙휙 돌아갈 정도로 많은 수산물을 볼 수 있습니다. 2층에는 상차림비를 내고 식사할 수 있는 식당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깨끗한 수조 안에 있는 수산물들을 보니 마치 #아쿠아리움 에 온 듯한 느낌도 들었어요. 아이와 함께 방문해도 좋을 듯하네요.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에 처음 방문했을 때는 어디에서 사야 하나 고민이 많았는데요. 몇 번 와보니 가격도 비슷하고, 다 똑같이 신선하니 마음 가는 곳에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2월이 제철인 굴, 바지락, 꼬막, 관자도 만나볼 수 있었어요. 싱싱한 꼬막은 그냥 먹어도 맛있고, 무침으로 요리해 먹어도 참 맛있습니다.

제철이 아니라도 만나볼 수 있는 수산물들도 많으니 꼭 구경하러 오시기를 바랍니다. #도매시장 이지만, 꼭 대량으로 사시 않아도 된다고 하네요.

365일 연중 대게, 랍스터 구매가 가능한 곳도 있었어요. 일반 마트보다 저렴하지만 아주 신선하답니다!

제주 생물 은갈치와 국산 우럭, 물메기, 대구, 삼치 등 바로 구워 먹을 수 있게 손질도 해주시는데요. 먹고 남은 건 냉동고에 넣어두고 집에 반찬 없을 때 먹으면 밥 한 그릇 뚝딱할 것 같아요.

수산물 옆쪽으로는 젓갈류 파는 곳도 있었어요. 김장철에 오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이번에는 #청과시장 입니다. 시장이라고 하면 깔끔하게 정리된 것보다는 자유로운 느낌이 강한데, 오정동 청과시장은 정말 깔끔하게 정돈이 잘 되어 있었어요.

도매로 들어온 상품을 이렇게 소매로도 팔고 있어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요.

각 상품에 가격표가 붙어 있어서 비교하며 고르기 좋았어요. 눈으로만 봐도 신선하고 맛있어 보이죠? 대량으로 팔면 어쩌나 했는데, 소량으로 구매할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여러분도 활기찬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가성비 좋은 농수산물 #득템 하시기를 바랍니다.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영업시간

- 청과 : 0시 ~ 18시

- 수산 : 04시 ~ 18시

​▶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 휴무일

- 일요일

- 1월 1일 ~ 2일, 8월 첫째주 토요일

- 설날 연휴 (음력 1월 1일 ~ 3일)

- 추석 연휴 (음력 8월 15일 ~ 17일)



{"title":"신선하고 안전한 '오정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만나는 제철 농수산물","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017443945","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017443945,"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