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여러분! #의성군블로그기자단 서진나입니다. :) 의성여행 하면 역시 레트로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탑리마을을 빼놓을 순 없겠죠? 제일 먼저 사진작가 해암 김재도 선생님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는 탑리(금성)버스정류장부터 꼭 둘러보세요!

의성을 방문할 때마다 탑리마을을 수시로 들리는 편인데, 첫 방문 때엔 운 좋게 김재도 선생님을 직접 만나서 작품에 관한 설명도 듣고, 선생님의 별도 마련된 작업 공간에서 다른 작품도 만나봤던 기억이 납니다.

탑리버스정류장에는 해암 김재도 선생님의 갤러리가 있는데요. 주말에도 조용한 편이라 규모는 소박하지만, 의성의 멋진 사계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공간은 사랑이죠!

이용객은 적지만, 주민들이 이용하고 있는 시외버스터미널을 문 닫을 수 없어서 승객 대합실에 갤러리를 만드셨다고 하는데요. 덕분에 탑리마을은 대중교통으로도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탑리역’도 있어서, 뚜벅이들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여행 코스죠. 해암 갤러리 옆 사진 문고에는 국내 유명 사진작가들의 작품집 등 700여 권을 비치해서, 대여하고 있다고 해요. 2020년 기준 기사에 66년째라고 했으니, 올해는 거의 70년이 다 되었겠네요. 덕분에 추억을 오래도록 잊지 않게 되었어요!

조문국사적지의 작약꽃, 설경이 특히 가장 아름다운데요! 눈 내린 날의 조문국 사적지를 한 번 꼭 가보고 싶단 생각이 듭니다. 타이밍 맞추기가 쉽지는 않지만, 언젠가 성공하겠죠?

탑리버스터미널에서는 대구와 군위 등을 갈 수 있네요.

옛 요금표가 그대로 있어서, 시간 여행을 온 것 같은 느낌도 있어요!

탑리마을도 오랜만에 산책해 보았는데요. 옛날 건물과 간판이 남아있어서, 청청패션으로 화보 찍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특히, 서울세탁소는 사진이 제일 잘 나오는 명당이랍니다. 물론 파란 하늘과 뭉게구름이 더해지면 훨씬 멋진 사진이 나옵니다. 흐린 날이라 조금 아쉬웠지만, 요즘은 하늘을 예쁘게 합성해 주는 어플도 잘 나와있어서 누구나 쉽게 사진을 예쁘게 보정할 수 있으니 문제없어요!

그리고 탑리마을에는 국보 제77호인 의성 탑리리 오층석탑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석탑 앞에는 주차공간도 마련되어 있어요. 우와~ 탑리마을이 왜 ‘탑리’인 줄 알 것 같죠?

의성 탑리리 오층석탑은 탑리마을에 세워진 통일신라시대의 5층 석탑인데요. 사찰도 아닌 마을에 이런 우리나라의 소중한 국보가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이제 곧 입춘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다가오는 봄날에는 의성 탑리마을로 시간여행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적극 추천합니다! ^^


의성 탑리리 오층석탑


{"title":"경북 의성 여행지 추천 :: 레트로 감성 가득한 <탑리마을> 한바퀴 / 탑리리오층석탑","source":"https://blog.naver.com/uiseong-good/222995880129","blogName":"새로운 도..","blogId":"uiseong-good","domainIdOrBlogId":"uiseong-good","logNo":22299588012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