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31일 전
대부도 갈만한 곳 탄도항 방아머리해수욕장 갯벌체험
대부도는 서울근교에 위치하여 비교적 가깝고 즐길거리가 많아 바쁜 일상 속에서도 쉽게갈 수 있는 여행지 입니다.
그 중에서도 탄도항과 방아머리해수욕장은 대부도 갈만한곳 으로 손에 꼽힙니다.
오늘은 이 두곳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부도 탄도항
대부도 탄도항은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전현무가 방문했고, 킹더랜드 촬영지이기도 해서 더욱 유명해졌어요.
저도 방송에서 자주 가는 대부도 탄도항을 보니 반갑더라고요.
탄도항은 아름다운 일몰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한 대부도 갈만한곳 입니다.
물이 빠지는 간조때 산책로 따라서 쭈욱 걷다보면 누에섬 등대전망대가 나옵니다.
전망대 꼭대기에서는 서해의 멋진 모습을 감상할수 있어요.
누에섬 관람시간표와 물때시간에 맞추어 입구쪽에 공지가 되어 있습니다.
누에섬은 매주 월요일 휴관이며 9시부터 18시 사이로 물때시간 때문에 유동적 입니다.
서해 바다 한 가운데 자리 잡은 하얀 풍력 발전기는 이국적 풍경으로 멋진 사진 찍기에 좋아요.
노을 질 때에는 하늘과 바다가 붉게 물들어 그 모습이 장관을 이루고 연인들과 가족들이 즐거워 하며 사진도 찍는 재미도 있어요.
또한 간조때에는 대부도 갯벌체험이 가능한 곳 입니다. 입구 쪽에서 호미와 바구니, 장화 등 대여해서 바지락을 캐면 됩니다.
대부도 탄도항 갯벌체험
대인: 14,000원(장비포함)
소인: 12,000원(장비포함)
호미, 바구니 기본제공함
주말에는 가족들과 함께 와서 갯벌체험 하는 사람도 많았습니다.
갯벌체험도 하고, 시원하게 산책도 하고, 아름다운 풍경 보기 좋은 대부도 갈만한곳 탄도항에서 힐링의 시간 가져보세요.
2.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 갯벌체험
요즘 대부도 갈만한곳으로 떠오르는 곳이 바로 방아머리해수욕장 입니다.
방아머리해수욕장에서는 대부도 갯벌체험을 무료로 체험 가능 하거든요.
그래서 인지 아침일찍부터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을 찾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방아머리해수욕장 갯벌체험을 하기 위해서는 미리 물때시간을 확인하시고 간조 (물빠진시간) 때 방문 하셔야 합니다.
오전 10시쯤 방문하니 놀기 좋았습니다.
갯벌체험 준비물로는 편안한복장, 모자, 여벌옷, 선크림, 호미, 통 등이 있어요.
혹시 챙기지 못하고 그냥 방문했다면 방아머리해수욕장 앞쪽으로 갯벌체험 도구 및 파라솔 등 대여해주는 곳이 있으니 대여해서 즐기셔도 됩니다.
방아머리해수욕장 풍력발전기 쪽 초입쪽으로 화장실 및 수도 시설이 있으니 자리 잡을때 참고 하세요.
이 곳에는 바지락, 작은새우, 소라게 등 많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갯벌체험 하며 자연생태학습도 되니 너무 좋습니다.
방아머리해수욕장은 텐트는 금지되어 있지만 파라솔과 그늘막, 돗자리,캠핑의자 등은 가능합니다.
파라솔에 간단한 간식 준비해서 먹고, 바다캠핑 즐기면 정말 재미 있습니다.
모래사장의 모래도 고와서 모래놀이 하며 놀기에도 좋은 대부도 갈만한곳 입니다.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 앞쪽으로는 다양한 음식점과 예쁜컨셉의 카페가 많아 식사하거나 디저트와 커피 먹으며 즐기기에도 좋더라고요.
대부도 방아머리해수욕장은 서해바다이기 때문에 일몰때 석양 풍경이 너무 멋있어요.
해질무렵 물도 차오르고 석양도 보며 대부도 힐링 여행 가능 합니다.
오늘은 안산 대부도 갈만한곳 탄도항과 방아머리해수욕장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날씨 좋은날 가족들과 함께 대부도로 주말 나들이 떠나보시기 바랍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