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 맛집 3대째 대를 이은

소고기국밥 맛집 수정식당

의령군 블로그 기자단 박현숙

​​

의병의 도시이자 가볼 만한 명소와 여러 가지 전설을 품은 낭만 있는 도시 의령에는 소문난 먹거리도 많답니다.

의령을 여행하면서 도장 깨기를 하듯 의령에서 맛보는 대표 향토 음식 4가지를 차례로 맛보고 있는데요. 의령 현지인이 추천하는 4가지 음식 의령 망개떡, 의령 메밀국수(소바), 의령 소고기국밥, 가례 불고기 날이 더워지기 전 더 빛을 발할 의령 소고기국밥을 먹어보았어요.

의령 여행 초보로 의령 메밀국수에 이은 두 번째 의령 향토 음식 도전인데요. 소문 듣고 찾아간 곳은 3대가 이어온 75년 전통의 수정식당입니다. 언제를 기점으로 75년인지 모르니 75년은 넘은 전통 맛집이라 볼 수 있겠지요.

식당 뒤쪽을 가보니 정겨운 벽화가 그려져 있고, 주차할 공간도 넉넉하게 있으니 인근에 주차하시고 편안한 식사를 할 수 있답니다.

파란 하늘과 익살스러운 벽화가 참 잘 어울리는데요. 밋밋한 벽에 수놓은 전통 놀이하는 아이들의 모습도 기분을 좋게 하는 하는 꼭지가 되어 줍니다.

오랜 세월을 지켜온 맛집답게 메뉴도 간단합니다. 소고기국밥과 소고기 곰탕 그리고 수육입니다. 국밥은 보통 뚝배기에 밥과 소고깃국을 함께 주는데 밥과 국을 따로 먹고 싶을 때는 따로국밥을 주문하면 돼요.

굵고 큼지막하게 썰어 풍미를 더한 소고기와 자꾸만 리필하게 되는 김치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합니다. 사실 집에서 소고깃국을 끓여 먹어 보지만 깊은 맛을 내기는 쉽지 않은데요.

몇인 분이라 헤아리기도 힘든 커다란 가마솥에 잘 끓인 소고깃국의 맛은 오랜 전통을 알려주듯 깊고 진합니다.

뜨끈한 소고기국밥 두 그릇이 밑반찬과 함께 먹음직스럽게 차려졌어요. 통통한 콩나물과 소고기 위로 다진 파와 후추가 뿌려져 있네요. 한눈에 보아도 뚝배기 가득 담긴 소고기국밥은 양이 많아 보입니다.

소고기 국물이 밴 밥과 넓게 썬 소고기를 한껏 올려 한입 먹어봅니다. 입안 가득 부드럽고 고소한 소고기 풍미가 느껴지네요. 맛있는 밑반찬에 손이 갈새도 없이 진하고 깔끔한 소고기국밥을 연신 먹게 되더라고요.

3대가 이어온 세월의 맛은 그냥 나온 게 아니었네요. 의령 현지인도 많이 찾고 저처럼 의령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먹어도 반하게 되는 엄마 손맛이 느껴지는 귀한 음식입니다.

결혼해서 시댁에서 처음 먹은 음식이 소고깃국이었는데, 한 그릇 뚝딱 비웠더니 그 후 몇 달을 소고깃국만 먹었던 추억도 생각나고, 귀한 손님 올 때만 특별히 신문에 싸 온 소고기로 국을 끓이는 그날만 기다린 어린 시절 기억도 어렴풋이 나기도 합니다.

가마솥에서 오래 끓인 전통 방식의 소고기국밥 맛보러 의령으로 오세요!

의령 소고기국밥 맛집 수정식당

주소 :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병로23길 6

전화 : 055-573-2465

{"title":"의령 맛집 3대째 대를 이은 소고기국밥 맛집 수정식당","source":"https://blog.naver.com/uiryeonginfo/223056980815","blogName":"경상남도 ..","blogId":"uiryeonginfo","domainIdOrBlogId":"uiryeonginfo","logNo":22305698081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