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주변에서 다양한 볼거리도 있고, 온전히 봄을 느낄 수 있기에 야외로 나들이 가기 좋습니다. 아이와 함께 가볼 만한 곳으로 대전 곤충 생태관이 있는데요. 한밭수목원 인근에 위치한 대전곤충생태관은 연구와 어린이 및 시민들에게 학습교육 등의 장입니다. 대전곤충생태관에는 생태온실 내 나비 및, 곤충, 곤충과 연관을 맺고 있는 동물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대전곤충생태관 특별 전시로 반딧불이 및 나비 등 곤충 관련한 특별 전시회가 열리는데요. 올 5월 17일부터 26일까지 열리는 특별전을 소개합니다.

2024 대전곤충생태관

나비 특별 기획전

기간 5. 17.(금)~5. 26.(일)

10:00~17:00

휴관일 월요일

문의 042-270-5274

대전 곤충생태관 관람 시 곤충에 대해 알아보고, 체험에 참여하고, 흥미를 가지고 관람을 즐길 수 있는 관람 활동지를 활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대전 곤충박물관 1층에는 안내 데스크와 곤충 홍보관, 생태유리온실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나비 특별기획전 전시장입니다. 생태유리온실이 있는 곤충농장에서는 곤충을 실제로 마주하며 관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생태유리온실에는 나비의 한살이를 관찰해 볼 수 있는 특별한 전시 공간으로 다양하게 나비를 알아가는 전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곤충이 쉴 수 있는 공간의 생태연못 주변으로 나비가 훨훨 날아다니고 있습니다.

배추흰나비와 애벌레를 직접 관찰해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배추흰나비 번데기를 가까이서 보니 신비로왔고, 형상의 특징도 더욱더 생동감 있게 보입니다.

장수풍뎅이 전시장 앞에는 아름다운 꽃밭으로 이루어져 있고, 다양한 나비도 관찰해 볼 수 있는 전시물이 어우러져 현장감이 느껴졌어요.

호랑나비의 애벌레는 마치 나뭇가지의 색과 비슷하여 더욱더 자세히 관찰하며 찾아보는 즐거움도 있습니다.

대전곤충생태관 특별전시로 도심 속에서 만나는 나비 포토존도 있어서 나비를 배경으로 특별한 추억도 남기면 좋을 듯해요.

꿈틀꿈틀 뾰족한 가시가 있는 듯한 검정 애벌레는 암끝검은표범나비 애벌레입니다. 나비의 종류에 따라서 애벌레도 특색이 다양하고, 이름과 관련지어 보니 더욱 새로운 시선으로 나비에 대한 지식도 알게 되더라고요.

곤충생태관 체험지를 활용하여 나비와 나방의 차이 등 곤충을 이해해 보는 시간도 있어요.

전시실 내에는 더욱 자세히 관찰해 볼 수 있는 돋보기가 준비되어 있어서 배추흰나비 알과 애벌레 등을 더욱 세세하게 관람해 볼 수 있답니다.

생태연못 주변 꽃밭과 물가에 훨훨 날고 있는 나비 가운데, 앉아서 쉬고 있는 나비도 보여요. 곤충의 신비를 다시금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는데요.

생태유리온실에서 열린 특별 전시 관람 후 곤충홍보관에서는 곤충에 대해서 알 수 있고, 세계의 곤충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1층 나비를 배경으로 한 포토존도 있어요. 나비가 되어 보는 시간입니다.

2층 공간은 전시실 및 연구실과 사육실이 있어요. 복도를 따라 수서곤충과 대형 개체 등을 관람해 볼 수 있어요.

봄, 나비를 주제로 한 특별 전시전으로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대전곤충생태관이었습니다.

{"title":"2024 대전곤충생태관_나비 특별 기획전","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452487773","blogName":"대전광역시..","blogId":"storydaejeon","domainIdOrBlogId":"storydaejeon","logNo":223452487773,"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