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치매안심센터(남부)는 지난 9월 3일부터 ‘흥 다방’ 운영 경증 치매 어르신과 함께 어린이들의 건강한 두뇌 발달과 치매 인식개선을 위한 ‘흥 나는 두뇌 교실’을 운영 중입니다.

‘흥 다방’은 경증 치매 어르신들이 정왕보건지소 1층에서 운영하는 카페테리아입니다. 음료 제조 및 손님 응대까지 어르신들이 직접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이 운영하는「흥 나는 두뇌 교실」은 유치원과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경증 치매 어르신들이 어린이들에게 두뇌 건강을 지키는 생활 습관을 알려주는 교육입니다. 또 치매 인식개선 영상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이해와 공감 능력 향상과 치매 친화적 사회 분위기도 조성하고 있습니다.

교육은 어린이들이 뇌 모형을 만져보며 모양을 파악하고 대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 배우며 자연스럽게 치매 예방과 두뇌 건강에 대해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치매 어르신과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치매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건강한 두뇌를 유지하는 습관을 익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치매 인식개선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모두가 함께 건강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프로그램 참여 및 문의 사항은 031-310-5946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건강돌봄과 치매관리팀

031)310-5946



제작 | 시흥시청

{"title":"치매 어르신과 어린이가 함께하는 시흥시치매안심센터, 「흥 나는 두뇌교실」 운영","source":"https://blog.naver.com/siheungblog/224004957112","blogName":"행복한 변..","domainIdOrBlogId":"siheungblog","nicknameOrBlogId":"시흥시","logNo":224004957112,"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