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착한가격업소 기획 <16> - 호원동 카페 「까만 콩」
착한업소
<까만콩카페>
안녕하세요. 의정부시민여러분. 의정부에는 착한가격업소 34개업소가 등록되어 있는데요. 의정부시는 1월 2일부터 최근 물가상승 상황에서도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서비스로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를 수시로 모집한다고 밝혔습니다.
모집 대상은 의정부시에 사업장을 둔 개인서비스업소(외식업, 이·미용업, 목욕업, 세탁업 등)이며, 착한가격으로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 지역물가 안정에 기여하는 소상공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그중 카페로는 유일하게 선정된 까만콩카페에 다녀왔습니다.
먼저 가격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상당히 저렴한 메뉴가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아메리카노 2,500원부터 시작해서 가장 비싼 메뉴도 5,500원이예요.
더치원액과 볶은원두도 판매를 하네요. 다른데에 비해서 확실히 가격이 저렴합니다.
가페내부의 모습입니다. 약간은 소박해 보이기도 합니다.
카페 안쪽 내부에서 입구쪽을 찍은 사진입니다. 네군데 구역으로 테이블이 나뉘어져 있습니다.
생괴일주스를 만드는 과일들이 진열되어져 있고 더치커피 원액도 보입니다.
주문을 하는 오더존입니다. 게시된 메뉴판에는 커피류와 논커피류, 에이드, 스무디, 티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그리고 할인 쿠폰이 있는데 도장을 7개를 받으면 2천원을 할인해줍니다.
디저트류로는 유일하게 치즈케이크가 있네요. 3,000원 입니다. 역시 저렴합니다.
원두콩을 판매하는데요. 에티오피아, 탄지니아, 케냐산 볶은 원두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가격은 6,500원에서 8,000원이예요.
원두커피 로스팅 기계입니다. 항상 볼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인터리어 효과로도 참 분위기 있어 보입니다.
까만콩카페에서 취급하는 테이크아웃 용기인것 같습니다.
벽면 윗부분에는 커피 원두가 쌓여져 있었습니다.
저기 선반 위에 보이는건 드립커피머신 아닌가요? 커피에 관련된 기구들이 자연스레 인테리어로 사용되는군요.
와이파이 비번이 공개적으로 게시되어 있어서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 하실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음료가 나왔습니다. 바나나견과류쉐이크 5.5와 카페라떼hot 3.0을 시켰어요. 둘 다 합해도 8,500원입니다. 사실 이정도 가격이면 대형카페에선 음료 한잔 가격이죠.
카페라떼는 하트 모양이 무척이나 귀엽습니다.ㅎ 맛은 커피에 우유를 얹은 순수한 라떼 레시피 맛이예요.
바나나견과류쉐이크는 정말 집에서 바나나와 견과류를 우유에 넣고 믹서에 곱게 갈은 맛이예요. 찐 순수 건강 음료입니다.ㅎ
의정부 착한가걱업소로 등록된 유일한 카페 업종인 까만콩카페는 역시 저렴한 가격이 상당한 메리트인것 같고 오붓하게 조용히 차를 마시며 대화를 할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였던것 같았습니다.
망월사역 버스정류장 바로 앞이라서 출퇴근하며 테이크아웃해서 가기도 좋은 위치이기도 합니다. 올해에도 착한가격업소를 더 모집한다고 하니 의정부 시민들 가게에 도움이되는 업소가 더 많이 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 #의정부
- #의정부시
- #의정부카페
- #착한가격업소
- #호원동카페
- #호원동착한가격카페
- #까만콩
- #카페까만콩
- #까만콩카페
- #호원동까만콩
- #바나나견과류쉐이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