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대전청년하우스

새로운 주거 문화의 시작, 대전청년하우스를 소개합니다. 대전 청년하우스는 대전 청년들을 위한 주거공간으로 청년들의 주거안정과 청년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유성구 도룡동에 위치한 대전청년하우스는 신세계백화점, 엑스포 공원, DCC 등 대전의 대형 쇼핑몰과 대전의 명소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가지고 있고요. 청년들의 월세 부담을 낮추기 위한 합리적인 보증금과 월세로 부담 없이 입주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다양한 청년들이 함께 거주하고 있는 공간인 만큼 다양한 교류와 커뮤니티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기도 한데요. 대전청년하우스를 둘러보며 좀 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대전청년하우스

위치: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 97번길 103 (도룡동)

전화번호: 042-863-2030

웹사이트: www.daejeonyouthhouse.co.kr

대전청년하우스는 지상 1층부터 10층까지 기숙사 226실과 공유 공간 11개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신청 자격은 대전광역시에 소재하는 사업장에 근무하는 청년근로자로, 청년근로자의 기준은 만 18세부터 만 39세 이하이고, 입주지원서와 제출서류를 이메일과 현장접수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사진제공: 대전청년하우스

대전청년하우스의 객실은 4개의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전면창형, 발코니형, 작은 창형 그리고 중간형의 창문 형태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객실에는 침대, 책상, 의자. 옷장, 신발장과 냉장고, TV 등 최고급 사양의 옵션이 제공됩니다. 대전청년하우스의 입주비용이 가장 궁금하실 텐데요. 대전청년하우스 입주하기 위해서는 보증금 100만 원, 임대료는 25만 원이고 (면세) 전기, 가스, 수도와 같은 관리비는 별도입니다.

대전청년하우스에는 층별로 다양한 편의시설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먼저 1층 라운지 공간입니다. 1층 라운지 공간에는 많은 인원이 모일 수 있는 공간으로 회의와 원데이 클래스가 진행이 되는 공간입니다. 또 이곳에는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편의점이 있어서 필요한 음식과 물품을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구입할 음식들을 바로 취식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다음은 2층에 위치하고 있는 공용 주방, 세탁실, 피트니스 공간입니다. 인덕션, 에어프라이어기, 밥솥, 오븐 등이 갖춰져 있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공유 주방이 마련되어 있고요. 세탁기와 건조기가 청결하게 유지되고 있는 세탁실 그리고 청년들의 건강을 책임질 피트니스 공간도 운영되고 있습니다. 요가나 필라테스를 위한 GX Room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네요.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공간은 Relax Room과 Study Lounge입니다. 1인용 리클라이너가 마련되어 있는 이곳은 휴식과 힐링의 공간이고요, 대전청년하우스에 입주한 청년의 지인들이 방문했을 때 이야기를 나누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거주하는 공간 이외에 업무나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장소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대전청년하우스의 모든 공간은 철저하게 보안시설로 운영되어 있으니 청년들의 안전한 생활도 책임지는 곳입니다.

대전청년하우스 창가로 바라보는 도룡동의 모습입니다. 한빛탑과 도룡동의 풍경이 확 틔어있어서 이곳에서 바라보는 야경도 무척 아름답다고 하네요. 청년들이 대전에서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청년하우스에 많은 관심과 지원이 계속되면 좋겠습니다.

{"title":"새로운 주거 문화의 시작, 대전청년하우스","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237824385","blogName":"대전광역시..","blogId":"storydaejeon","domainIdOrBlogId":"storydaejeon","logNo":223237824385,"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