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서포터즈] 나만 알고 싶은 강서구 최고의 언택트 공원! '서남물재생센터공원'
여러분은 "나만 알고 싶은" 힐링 장소가 있나요?
사람도 많지 않고, 푸르른 나무와 잘 정돈된 산책길이 나를 반겨주는 곳.
언제 걸어도 따뜻한 위로와 힐링을 받을 수 있는
강서구 최고의 언택트 공원 "서남물재생센터공원'에
제2기 강서SNS 서포터즈 '임중빈'님이 다녀왔습니다!
나만 알고 싶은 강서구 최고의 언택트 공원! '서남물재생센터공원'
이곳은 담양 메타세쿼이아 길이 아닙니다. 수도권 집 가까운 곳에 이런 숨겨진 명소가 있었는지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오늘 다녀온 곳은 강서구 주민들만 찾아온다는 숨은 명소 ‘서남물재생센터’입니다. 최근에 입소문이 나면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곳으로, 특히 강서구는 '서울 식물원'이라는 서울 최대의 녹지를 보유하고 있음에도 이렇게 인접한 곳에 놀라운 수준의 공원이 존재하고 있는지 아직도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이곳은 물놀이 체험관도 있고 테니스장도 조성이 되어 있어서 보통 운동을 하거나 아이들과 관람을 하러 많이들 찾는 곳입니다. 테니스에 취미가 없고 아이도 없는 저로서는 특별히 공원이 조성이 되어있다는 생각을 못 하고, ‘이런 시설이 있구나’ 그냥 지나쳤던 곳입니다. 안에 가 이렇게 놀랍도록 이쁘게 조성이 되어있단 사실을 모르고 말이죠.
옆에 사는 주민분들만 찾는 곳이라 정말 조용하고 그래서 더 나만 알고 싶은 장소인데요. 관광버스를 타고 그 사람 북적거리는 유명 관광지를 찾아가지 않아도 이곳에서 메타세쿼이아 길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발길이 뜸한 이곳은 관리도 잘 되어 푸른 숲을 조용히 산책하는 기분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물 재생센터 길에서 공원으로 이어지는 샛길이 있는데요. 이 길을 따라 공원으로 올라가면 잘 조성된 화장실, 놀이터 등 아이들과도 즐길 수 있는 공원시설이 나옵니다. 엄마도 힐링하고 아이도 즐거운 나들이로 정말 좋을 것 같은 곳이었습니다. 강아지 산책으로도 제격이고요. 특히 사람 북적한데 싫어한다 하시는 분들 주말에 이곳 찾아서 걸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또 메타세쿼이아 길은 인증사진 멋지게 남기기 좋기 때문에 데이트 코스로 기억하고 계셨다가 데려가시면 무조건 사랑받으실 거예요.
수도권 가까운 곳에서 즐길 수 있는 메타세쿼이아 길 명소. 지금이 가장 예쁠 시기이니 놓치지 말고 들러보셔야 하겠죠? 봄, 가을에도 충분히 멋질 곳이지만 공원하면 역시 ‘여름’입니다. 피톤치드 향 가득, 초여름 신록이 가득한 공원 ‘서남물재생센터공원’이었습니다! 또, 남북으로 길게 이어진 메타세쿼이아 길을 걸으면 마곡~한강공원까지 계속 이어지니 나만의 산책 루트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