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임항선 그린웨이를 따라 산책 어떠세요?
임항선(臨港線)이란 항구로 연결된 철도를 말합니다. 창원시 마산 합포구에 위치한 임항선은 일제 강점기인 1905년에 개통되었어요. 2011년 2월 폐지되어 운행되지 않던 기찻길이 2015년 새로운 모습으로 다시 태어납니다. 약 4.6km의 폐철길을 활용해 시민들이 산책하기 좋고, 옛 마산의 정취를 느끼며 힐링할 수 있는 공원으로 재탄생되었어요.
살랑살랑 봄바람이 코끝을 간지럽히는 따뜻한 봄 날씨, 임항선 그린웨이를 따라 산책해 봤어요.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구마산세관에서 석전사거리 개나리아파트까지 4.6km가량의 폐철길 구간이 산책로가 되었어요. 별도의 출입구는 없습니다.
임항선은 경전선 마산역에서, 북마산역, 신마산역, 마산항역을 잇는 노선이에요. 마산으로 통학하는 학생들과 물건을 팔고 사러 나오는 수많은 사람들의 주요 교통수단이자 소통의 장이었어요.
기차가 달리던 철도는 시민들을 위한 공간이 되었네요. 주위에 꽃나무도 심고 화단을 가꾸어 길을 잘 조성해놨어요. 봄철의 아름다운 꽃들도 감상하며 봄 내음도 물씬 느낄 수 있어요.
곳곳에 벽화도 보이고 철도 운행 당시의 역무원 조형물도 있어요. 임항선의 흔적을 추억할 수 있도록 포토존도 여러 곳에 설치되어 있네요.
산책로 곳곳에 공공 와이파이존도 연결되어 있고, 운동기구와 벤치가 있어 산책을 하다 천천히 휴식을 취해도 좋습니다.
임항선 그린웨이는 주거지와 인접한 공원이에요. 도심 한가운데를 걷는 만큼 심한 소음은 자제하고 애완견과 산책 시 목줄 착용과 배설물 수거는 잊지 마세요.
마주하는 길목마다 이정표가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어요. 주변 관광지 방향도 표시되어 있어 이용에 편리하답니다. 화장실도 곳곳에 위치해 있어 편안하게 산책할 수 있답니다.
걷기 좋은 창원시 마산 명소, 임항선 그린웨이를 따라 완연한 봄을 즐겨보는 것 어떠세요?
#창원시 #임항선그린웨이 #마산임항선그린웨이 #창원시산책로 #마산걷기좋은곳 #마산산책로 #마산걷기운동 #마산철길 #마산벚꽃길 #마산걷기좋은코스
- #창원시
- #임항선그린웨이
- #마산임항선그린웨이
- #창원시산책로
- #마산걷기좋은곳
- #마산산책로
- #마산걷기운동
- #마산철길
- #마산벚꽃길
- #마산걷기좋은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