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사진 : 블로그 기자단 황익수

※방역수칙을 모두 지킨 후 취재하였습니다.


이웃님들 안녕하세요! 구독자님들 안녕하세요! 오늘은 송파에서 떠오르는 핫플 송파 책박물관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참고해보시고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송파 책박물관은 서울시 송파구 송파대로 37길 77로 찾아가시면 되는데, 입장료는 없습니다. 송파 책박물관은 촉지도식 안내판도 잘 갖춰져 있던 것이 참 인상적이었습니다.

송파 책박물관은 전국 최초 공립 책 박물관인데요, 단순히 책에 대한 전시만 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문화수요를 충당하는 송파의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입니다.

송파 가볼만한 곳 송파 책박물관의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고, 매주 월요일과 1월1일, 그리고 설날과 추석에 정기휴관이라는 점 참고하셔서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송파 책박물관은 즐길 거리가 정말 다양하게 되어 있는데요, 저는 들어가 보지는 못했지만 키즈 스튜디오라던지

100%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북키움도 있었는데 사전 예약을 해야만 들어갈 수 있다는 점을 모르고 저는 예약을 하지 않고 방문해서 들어가 보지 못했습니다.

송파 책박물관의 예약은 아래 url에서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곳이 어울림홀인데요, 송파 책박물관의 중심 시설이면서 책을 보면서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어울림홀을 보니 박물관이라는 딱딱한 이미지를 바로 벗어낼 수 있겠더라고요.

송파 책박물관은 이름답게 어디서든 책을 읽을 수 있게 되어있는데 특히나 아이들과 같이 즐길 수 있도록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는 공간이 참 많았습니다.

곳곳에 이렇게 다양한 책들이 있고, 책이 있는 공간이면 어김없이 열람할 수 있는 공간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책뿐만이 아니라 미디어 라이브러리라고 해서 영화 같은 미디어를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는데, 다양한 DVD도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그리고 한편에는 책상에 앉아서 전자책 같은 디지털 콘텐츠를 읽고 감상할 수 있는 공간도 있었고요,

그리고 다양한 전시도 실시하고 있었는데 상설전시로는 향유-선현들이 전하는 책 읽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조선시대의 독서문화를 볼 수 있는 전시와 창조-또 하나의 세상, 책을 만드는 즐거움이라는 주제로 책 한권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돌아보는 공간도 있었습니다.


기획 전시로는 웰컴 투 조선 - 책 속에 남겨진 조선의 이야기라는 주제로 개항 이후 서양인들의 시각으로 남긴 조선의 모습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송파구 가볼만한 곳을 찾으신다면 다양한 책도 읽으면서 쉴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책에 대한 정보도 얻어갈 수 있는 송파 책박물관에도 꼭 가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기사는 블로그 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송파구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블로그기자단]송파 가볼만한 곳- 송파 책박물관 가보셨나요?","source":"https://blog.naver.com/happysongpa/223056966296","blogName":"송파구청 ..","blogId":"happysongpa","domainIdOrBlogId":"happysongpa","logNo":22305696629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