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교육관, 다양한 체험관에서 과학원리 배워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은 북부교육관(의정부), 남부교육관(수원) 두 곳으로,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학교육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북부교육관은 과학전시실, 상상실(3D입체영상), 과학놀이방, 과학의숲, 천체투영실로 이루어져있다. 유아,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쉽게 과학 원리 설명이 잘 되어 있다.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과학교육체험활동을 할 수 있는 곳이다. ⓒ이윤서 기자

본 기자는 북부교육관 전시실 관람 이외에도 3월 과학의 날 수업으로 빛나는 LED전구병 만들기 수업에 참여하였다. 볼록렌즈의 원리를 이용해 반짝이는 전구병을 만들었는데, 무척 신비롭게 예쁜 조명등이었다.

다양한 전시관을 갖추고 있다. ⓒ이윤서 기자

기자가 3월 과학의 날 수업으로 빛나는 LED전구병 만들기 수업에 참여하였다. ⓒ이윤서 기자

올해 매월 이루어지는 과학의 날 수업 신청은 과학을 좋아하는 경기도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신청 가능하며, 경기도 융합과학교육원 누리집 융합과학체험교실에서 신청할 수 있다.

과학 전시관 이용은 월-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오후 2시부터 5시까지이고, 일요일과 공휴일(어린이날 제외)은 휴무이다.

{"title":"[기회기자단]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에서 즐기고 누리고 나누는 과학","source":"https://blog.naver.com/gyeonggi_gov/223057674329","blogName":"경기도 공..","blogId":"gyeonggi_gov","domainIdOrBlogId":"gyeonggi_gov","logNo":22305767432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