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평택시민기자단 6기 정민두입니다!

안녕하세요, 자연이 아름다운 살기 좋은 도시 경기도 평택시 블로그 정민두 기자입니다. 여행과 나들이 즐기기 정말 좋은 계절 봄입니다. 배낭 하나 달랑 메고 가볍게 떠난 경기도 평택시 배낭여행, 평택시는 무엇보다 서울과 가깝고 접근성이 좋아서 서울 근교 배낭여행으로 아주 좋은 지역입니다. 두발로 걸으면서 여행을 즐겨도 좋고, 대중교통 또는 자전거를 이용해서 평택시를 여행해도 좋지만, 이번에는 좀 더 편리하게 평택시를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가족여행 전문가! 해외배낭여행 전문가! 여행유튜버! 활동 중인 정민두 기자 소개하는 경기도 평택시, 이번 이야기는 저렴한 참가비 10,000원으로 다양한 여행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평택시티투어를 직접 참가하여 방문한 웃다리문화촌 전시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4월 1일(토)에 참가한 평택시티투어는 평택시농업생태원을 시작으로 농촌체험과 웃다리문화촌을 즐기는 코스였습니다. 이번 평택시티투어 마지막 방문지였던 웃다리문화촌은 폐교를 리모델링하여 다양한 문화 예술 전시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는 곳입니다.

복합문화공간 웃다리문화촌은 경기도 평택시 서탄면 금각리 용소금강로 438-14에 위치해 있습니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입니다. 현재 웃다리문화촌에서는 김회곤 작가의 project exhibition [안아주세요. 샘이 난다]와 2023 art for lifestyle 우상호, 이수연, 이정재 작가의 전시가 개최 중이었습니다. 참고로 두 전시 모두 2023년 4월 23일(일)까지 전시되며 별도의 입장료는 없습니다. 관람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평택시티투어로 편안하게 도착한 웃다리문화촌에서는 이날 운 좋게도 김희곤 작가를 직접 뵙고 작품 전시를 들을 수 있는 행운을 얻었습니다. 김희곤 작가는 회화, 영상, 입체, 설치, 퍼포먼스의 경계를 넘나들며 작업하는 작가라고 합니다.

평택시티투어를 통해 관람하게 된 복합문화공간 웃다리촌문화촌에서 전시 중인 김희곤 작가의 [안아주세요] 작품은 아이들이 친구의 부상 부위를 감싼 깁스에 낙서하는 장면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된 작품이라고 합니다. 작품을 직접 감상하면서 작가에게 직접 설명을 들으니 더욱 생동감 있고 의미가 있는 것 같았습니다. 안아주세요 작품은 상처에 갇혀 신음하는 사람의 형태를 철사로 표현하고 붕대를 감은 작품에 이곳을 찾은 관람객들이 자기 자신, 혹은 타인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를 직접 적어보는 기회를 제공하여 상처를 치유하는 시간을 갖게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작품 주변에는 이번 전시를 관람한 수많은 시민들의 메시지가 적혀 있었습니다. 본인에게 보내는 내용부터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 등에게 보내는 메시지였습니다. 전시된 작품과 함께 시민들의 메시지를 살펴보는 것도 또 다른 경험이었습니다. 이처럼 다양한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는 웃다리문화촌은 개인적으로 방문하시는 것도 좋지만 평택시티투어를 이용해서 저렴하게 편안하게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주말 다양한 코스를 즐길 수 있는 평택시티투어에 참가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평택 #평택시 #평택시민기자단 #평택시티투어 #웃다리문화촌 #전시 #전시장 #시티투어 #관람

{"title":"평택시민기자단 I 4월1일 평택시티투어로 즐긴 웃다리문화촌 전시","source":"https://blog.naver.com/pt_story/223065809607","blogName":"평택시","blogId":"pt_story","domainIdOrBlogId":"pt_story","logNo":223065809607,"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