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대전 대덕구 근린공원, 봄맞이로 분주한 '길치문화공원'
대전 대덕구 근린공원, 봄맞이로 분주한 '길치문화공원'
대덕구민이 행복한 대덕구 근린공원 '길치문화공원'이 봄맞이로 분주합니다. 산책하기 좋은 공원은 비래동 주민자치회에서 관리하고 있는데요. 공원 앞 #대전육교 는 국내 최초 아치형 교량으로 더욱 근사해질 육교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공원 내에는 국가숲길 지정을 축하하는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걸려있습니다. 2022년 11월 8일 #대전둘레산길 이 국가숲길로 지정된 것을 알 수 있네요.
또한 공원 안쪽에서는 공사가 한창입니다. 이 공사는 '길치문화공원' 내 #복합문화체육센터 건립공사로 2023년 1월에 시작하여 2024년 9월 18일 완공 예정이라고 합니다. '길치문화공원'은 대덕구 비래동과 동구 가양동이 걸쳐 있는 곳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있어 차를 가지고 와도 좋습니다. 주차장 위로 자리한 대전육교는 세월이 흐를수록 더욱 웅장하고 멋스러운 모습을 간직합니다. 오래된 흔적이 역사가 되고 오랜 세월 함께한 나뭇잎 가지들이 더욱 빛나게 하네요.
1969년에 만들어진 대전육교는 1970년 경부고속도로 개통과 함께 사용되었다가 1999년 고속도로 노선 변경으로 사용이 중단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한국도로공사에서 경부고속도로 개통 50주년을 기념하여 대전육교를 국가등록문화재로 신청, 2020년 #국가등록문화재 로 지정되었습니다.
'길치문화공원'은 넓고 큰 주차장과 쾌적한 화장실, 체육시설, 비래정 등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어 많은 주민이 산책, 운동하며 힐링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이곳에는 #한국등산등반지원센터 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또한 능선을 따라 걷다 보면 비래사(2.8km), 계족산 황톳길(4.8km)을 지나 #계족산성 으로 갈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1965년 도시근린공원으로 지정된 약 42만 평 규모의 '길치문화공원'을 살펴보았습니다. 어서 봄이 와서 꽃 피는 화사함과 여름이 주는 푸르름이 가득한 공원의 모습이 하루하루 지날 때마다 기대됩니다.
- #대전육교
- #대전둘레산길
- #복합문화체육센터
- #국가등록문화재
- #한국등산등반지원센터
- #계족산성
- #대전
- #대덕구
- #비래동
- #가양비래공원
- #길치근린공원
- #길치문화공원
- #길치공원
- #대전대형공원
- #대덕구공원
- #대전갈만한곳
- #대전나들이
- #대덕구나들이
- #비래동갈만한곳
- #계족산
- #계족산코스
- #비래사
- #비래사코스
- #봄
- #등산
- #등산코스
- #걷기
- #걷기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