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의 '어울림한마당'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대전서구대학생행복나눔봉사단 #어울림한마당


지난 11월 10일(금) 대전 서구청 앞 보라매공원에서

대전 서구 대학생 행복 나눔 봉사단의 어울림 한마당을 개최했습니다.

이날 행사는 서대전여자고등학교 댄스동아리 A.C.T의 댄스 공연을 시작으로

신승주 마술사의 마술쇼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배재대학교 밴드 동아리 PAMS BAND, 대전과학기술대학교

경찰경호학과의 유도 시범, 비보이쇼를 진행했습니다.

대전 서구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의 '어울림한마당'

(왼쪽 사진 출처 : 대전서구청 홈페이지)

대전 서구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은 지난 2013년 출범했는데요. 민‧관‧학이 함께하는 복지 맞춤형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사회계층의 복리증진을 위한 대학생 재능기부 단체입니다.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은 각 학과의 특성을 살려 다양한 봉사 체험 부스를 선보였습니다.

어울림 한마당에는 건양대학교, 대전과학기술대, 목원대학교, 배재대학교 4개 대학 재학생이 참가했습니다.

어울림 한마에 참여한 분들이 건양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학생들이 준비한 피크볼을 즐기는 모습입니다. 피크볼'을 열정적으로 즐기며, 활기 넘치는 분위기입니다.

목원대학교 유아교육과에서는 '익숙한 그림책 낯선 눈으로 다시 보기'라는 참신한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아이들은 이전에 읽었던 익숙한 그림책을 새로운 시선으로 다시 접했는데요.

그 결과, 아이들은 신기한 표정으로 책 속 이야기를 다시 발견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이야기를 재경험했습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의 뷰티디자인학는 학과의 특성을 살려 매니큐어, 헤나 타투 체험을 제공했습니다. 참여자들은 색다른 경험을 했습니다.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안경광학과에서는 검안 및 저시력 체험활동 부스를 운영했는데요. 참여자들의 시력 건강을 체크하고 눈 건강관리를 잘할 수 있게끔 적절한 관리 방법을 안내했습니다.

건양대학교 응급구조학과 심폐소생술 체험부스입니다. 적절한 위치에 손가락, 손바닥을 놓기를 시작으로 가슴 압박과 인공호흡을 배웁니다. 심폐소생술은 실제 긴급 상황에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죠.

심폐소생술을 하면 생존율이 높아지고, 체험을 해서 방법을 숙지하면 실제 상황을 마주했을 때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특별한 전시회도 열렸습니다. X-ray 기술을 이용하여 제작한 전시 작품들입니다. 의료용 X-ray 장비를 사용해 예술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과학과 미술의 참신한 조화가 흥미롭습니다.

배재대학교 심리상당학과에서는 '나의 인생을 돌아보는 심리검사' 체험부스를 운영했습니다. 그림 그리기를 통해 성향, 성격, 현재 컨디션 등을 파악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아름다운 가게 탄방점에서 운영한 '지구살림 물품기부 캠페인' 부스입니다.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다양한 생활용품을 기증받아 어려운 이웃에게 기부할 예정입니다.

전국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대전 서구 대학생행복나눔봉사단은 학과 특성 맞춤 봉사활동과 지역사회 행사에 참여하고 지원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다양한 봉사활동이 대전 서구 곳곳에서 펼쳐질 텐데요. 대전 서구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title":"대전 서구 대학생 행복나눔봉사단의 '어울림한마당'","source":"https://blog.naver.com/first_seogu/223267470066","blogName":"대전광역시..","blogId":"first_seogu","domainIdOrBlogId":"first_seogu","logNo":223267470066,"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