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맛집,

도심 속 작은 식물원!

와인 숙성 삼겹살 '전미원'

가족 식사, 각종 회식에는 "뭘 먹을까?'라는 고민이 늘 따릅니다. 식사 장소를 고민 중이라면, 오늘은 도심 속 작은 식물원, 전미원의 '와인숙성 삼겹살'로 정해보세요! 가족 외식 장소, 회식 장소로도 좋습니다.

전미원 식당에 다다르자 숲속에 놀러 온 기분이 듭니다. 식당 안은 어떤 모습일지 궁금증을 안고 식당 입구로 들어가 봅니다. 이런 재미와 매력 때문에 대전뿐만 아니라 다른 지역에서도 즐겨 찾는 식당이라고 합니다.

전미원에 들어가서 주위를 둘러보았습니다. 식물원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모습인데요. 각종 화초와 꽃, 그리고 나무들이 있습니다. 구석구석 배치한 오래된 소품부터 초록 잎의 나무, 형형색색의 꽃까지! 이곳이 식당인지, 식물원인지, 박물관인지 헷갈릴 정도입니다.

전미원에는 와인 숙성 삼겹살, 양념 LA갈비, 고추장불고기 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도심 속 작은 식물원에서 맛보는 음식은 그야말로 일품입니다. 지금까지 먹어본 삼겹살과는 차별화시켜 부드럽고 담백한데요. 그 맛에 반해 찾아오는 손님들로 평일, 주말 가릴 것 없이 가게가 북적입니다.

식당 천장에는 꽹과리와 종이 걸려 있습니다. 이 꽹과리와 종은 각 테이블 천장에 걸려있는데요. 일반 식당의 호출 벨 기능을 합니다. 음식을 주문할 때, 추가 주문할 때에 꽹과리와 종을 치면 점원이 소리를 듣고 테이블로 옵니다. 꽹과리와 종을 '땡~ 땡' 치면서 손님들이 빙그레 함께 웃으니, 소소한 도구로 즐거움이 가득해집니다.

고기를 주문하니 깔끔한 밑반찬이 한상 차려집니다. 퇴근 후 배가 고프던 차라, 밑반찬을 하나씩 먹으니 입맛이 돌고 배가 조금씩 채워집니다.

전미원의 대표 음식인 와인 숙성 삼겹살을 주문했습니다. 삼겹살을 와인으로 숙성시켜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와인 숙성 삼겹살은 삼겹살을 와인에 절여서 고기의 잡내를 잡고 육질을 부드럽게 만든 후 숙성과정을 거치는데요. 이렇게 공들여 만들어진 와인 삼겹살은 식당을 찾는 사람들의 입맛을 확! 사로잡고 있습니다.

삼겹살은 최근 K-푸드의 인기에 힘입어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메뉴라고 하는데요. 노릇하게 구워진 와인 숙성 삼겹살을 저는 감히 'K-소울푸드'라고 부르고 싶습니다. 지글지글 소리를 내면서 고기가 익어갑니다.

코끝을 스치는 고소한 삼겹살 냄새가 풍기면서 입가에 침이 고입니다. 와인에 숙성한 삼겹살은 확실히 고기 맛이 다르더라고요. 특유의 향과 맛이 입안에 한층 더 깊게 감돕니다.

저는 평소 삼겹살을 먹을 때 상추쌈 위에 삼겹살, 파절이를 넣고 쌈을 싸서 먹는데요. 전미원의 파절이는 조금 특별합니다. 파절이에 계란 노른자를 넣어 고소하고 담백한 식감입니다.

전미원 식당 내부는 마치 MBC 드라마 '전원일기' 속에 들어와 있는 기분을 선사합니다. 고향의 향수와 감동을 불러일으키는 옛 소품들이 가득하기 때문인데요. 오래된 TV, 농기구 등이 있어 먹는 재미는 물론 풍성한 볼거리까지 가득합니다.

부드럽고 연한 '와인숙성 삼겹살'은 고기 잡내가 없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올여름, 삼겹살의 맛과 영양을 챙기고 싶다면 여러분도 꼭 한 번 '전미원'에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전미원

- 주소 : 대전 유성구 엑스포로539번길 24-6

- 영업시간 : 오전11시 ~ 오후10시

- 브레이크 타임 : 평일 오후 2시 30분 ~ 오후 5시

- 휴무일 : 연중무휴

​- 문의전화 : 042-861-7887

- 주차장 : 약 30대 규모


{"title":"대전 유성구 맛집, 도심 속 작은 식물원! 와인 숙성 삼겹살 '전미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141906798","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141906798,"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lineDisplay":true,"blogDisplay":true,"m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