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친구같은 김해도서관 책도 읽고 문화생활도 즐겨요
제9기 김해시 SNS 서포터즈 조아연
날씨가 추운 겨울철에는 야외활동보다 실내활동을 즐기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김해에서는 도서관을 이용해보는건 어떨까요?
김해도서관은 1층부터 3층까지로 1층은 어린이자료실, 유아자료실, 노인, 장애인실 등이 위치해있고 2층은 인문자연, 예술 등의
도서를 만나볼 수 있으며 3층은 디지털자료실 휴게실, 자유학습실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도서관 입구에 들어서면 바로 만나볼 수 있는 곳입니다.
어린왕자 특별전이 진행되고 있고 자유롭게 쉬어갈 수도 있는 멋진 공간이있습니다.
또한 갤러리가야 전시실에서는 독서공모전 수상작품 전시도 진행되고 있고요.
무엇보다 2023년도 부터 도서관 휴관일을 제외한 전 자료실과 자유학습실을 월요일에도 개방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2023년 1월 2일 월요일부터는 월요일도 김해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휴관일은 매월 세번째 월요일로 일요일을 제외한 법정공휴일 등 입니다.
도서관 사정에 따라 운영시간은 변동될 수 있지만, 월요일에도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이 참 기쁩니다.
김해도서관은 손소독부터 책소독기 까지 위생에 있어서도 안심이되는 곳입니다.
어린이자료실, 노인장애실에 들어가면 정말 많은 자료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방학 때 주로 도서관과 친구가 되어서 책도 많이읽고 다양한 문화체험활동을 통하여 만족하고 자주 찾는 곳이랍니다.
노인, 장애실은 입구에 들어서면 고급스럽고 깔끔함이 묻어나와 좋았습니다. 특히 테이블과 의자가 다른 열람실보다 편해보였습니다.
무엇보다 어린이 자료실에는 새로들어온 책 종류도 많고 다양해서 우리 어린이들이 마음껏 새로운 도서를 보고 대여할 수 있는 곳이기도합니다.
어른도 함께 읽는 그림책을 통해서 부모님과의 소통시간도 늘어날 수 있게하고,
책을 통해 더욱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 함께 읽는 그림책의 종류도 다양하고 좋은 도서가 많아서 참 좋습니다.
특히 무엇보다 어린이들이 창의적인 생각과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책읽는 공간 또한 자유롭고 친숙합니다.
신발을 벗고 원하는 곳에 앉아서 마음껏 독서를 할 수 있는 공간이지요.
그냥 책상에 앉아서 책을 읽는 것보다 어린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책을 즐겁게 읽을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공간이랍니다
초등학교 교과 연계 되서로 1학년 부터 6학년까지 잘 정리되어있어서, 학년에 맞는 책을 선별해서 읽을 수도 있습니다.
가끔은 어린이들이 어떤 도서를 읽어야할지 막막할 때가 있는데 참고하면 좋겠네요.
2층으로 가면 예술어문학실, 인문자연과학실을 만나볼 수 있지요.
자유롭게 독서할 수 있고 정숙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마음껏 책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열두달 열두테마로 책을 읽을 수도 있으며, 전자신문도 있어서 마음껏 새로운 소식을 접할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도서관에서는 정숙이 필수이기에 휴대폰을 전화할 때는 휴대전화이용 박스에서 전화를 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있습니다.
자유학습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좌석발급이 필요합니다. 자유학습실을 이용하실 분들은 좌석을 발급받아 이용하시면된답니다.
물품보관함도 이용할 수 있으니 책이 많거나 물건을 보관하고 싶을 때,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디지털자료실과 연속간행물실에 들어가면 노트북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 인터넷 DVD 잡지 등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김해도서관 2023년부터 월요일에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게되어서 정말 기쁜소식입니다.
도서관과 친해지고 마음의 양식을 가득 쌓아가는 2023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김해도서관
- #책읽는도시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