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한 한국 출신 유엔사무총장이자 아시아, 태평양 지역 그룹 출신의 두 번째 사무총장을 기념하기 위한 광장을 방문했습니다. 반기문 전 총장은 미세먼지 해결을 위해 마지막 과제로 생각하면서 감축 안을 만드는 등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UN반기문기념광장을 둘러보면서, 최근 코로나19로 이슈가 환경문제를 돌아봅니다. 그리고 과거 프란치스코 교황이 했던 말씀을 떠올렸습니다. "신은 항상 용서하고, 인간은 때때로 용서하지만, 자연은 결코 용서하지 않는다."라며 환경 문제가 인류의 시급한 과제임을 강조했습니다.

음성 인물탐방

UN반기문기념광장

성의 인물 UN반기문 총장 이후 대한민국은 그동안 관심 속에 없었던 장래 희망에 외교관이 등장했습니다. 특히 유명 아이돌 가수 출신 서현은 공부를 아주 많이 해 앞으로 30년 뒤에는 외교관이 되고 싶다는, 인터뷰를 했을 만큼 반기문 효과가 대한민국에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왔습니다.

MZ 세대들에게 있어서 반기문 총장은 위인전 속의 인물입니다. 이유는 실제로 만나는 일은 상상도 하지 못할 뿐 아니라, 지역마다 반기문을 존경하고 기념하기 위한 공간들이 다수 조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기문 광장은 전쟁이 아닌 평화의 상징이 내려앉은 조용한 장소입니다. 참고로 반기문에게 있어서 전쟁은 여섯 살이 되던 1950년 한반도에서 일어난 전쟁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평화란 유엔이 분단된 조국을 구조하며 선사해 준 평화의 씨앗입니다.

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 재임 10년의 기록을 살펴보면, 다양한 어록들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2007년부터 2016년까지 유엔 수장으로 세계 외교의 결정적인 장면들을 관리하고 지켜봤던 역사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게 합니다.

음성 인물탐방

UN반기문기념광장

린 시절부터 유엔총장이 되기까지의 과정, 유엔에서의 활동 등은 젊은 친구들에게 또 다른 안내자 역할을 해줍니다. 그리고 그는 시종일관 빈곤을 풍요로, 기후 위기를 지속 가능개발로 바꾸려고 노력했습니다.

반기문 UN 사무총장 명언

1. 인생 최대의 지혜는 친절이다. [친절]

2. 나를 비판하는 사람을 친구로 만들어라. [포옹]

3. 베푸는 것이 얻는 것이다. [배려]

4. 유머감각은 큰 자산이다. [유머]

5. 대화로 승리하는 법을 배워라. [설득]

6. 금맥보다 더 중요한 것은 인맥이다. [인간관계]

7. 세계 역사를 바꿀 수 있는 리더십을 배워라. [리더십]

8. 일등이 되어라, 2등은 패배다. [최선]

9. 세계는 멀티 플레이어를 원한다. [멀티 플레이어]

10. 직업을 일찍 결정하라. [직업]

11. 실력이 있어야 행운도 따라온다. [실력]

12. 잠들어 있는 DNA를 깨워라.

13. 자신부터 변화하라. [자기 개혁]

14. 자기를 낮추는 지혜를 배워라. [겸손]

16. 자신이 누구인지 알려라. [긍지]

17. 헛된 이름을 쫓지 마라. [절제]

18. 지금 자면 꿈을 꾸지만 지금 공부하면 꿈을 이룬다. [공부]

19. 금면한 사람에겐 정지 팻말을 세울 수 없다. [근면]

음성 인물탐방

UN반기문기념광장

해당 게시글은 소셜미디어기자단이 작성한 글로,

음성군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기자단] 음성 인물탐방 UN반기문기념광장","source":"https://blog.naver.com/eumseonggun/223019987244","blogName":"음성군 공..","blogId":"eumseonggun","domainIdOrBlogId":"eumseonggun","logNo":223019987244,"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