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대전 유성구 맛집, 겉바속촉! 부드럽고 맛있는 돈가스 맛집 '풍전돈까스'
대전 유성구 맛집,
겉바속촉! 부드럽고 맛있는
돈가스 맛집 '풍전돈까스'
지족역 근처에 돈가스 요리로 유명한 ‘풍전돈까스’가 있습니다. 이곳도 상당히 오래된 식당인데요. 아마 제가 2006년에 처음으로 알았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종종 찾고 있는데요. 군대에서 휴가 나온 막내와 큰아들 그리고 저, 이렇게 셋이서 평일 점심을 해결하기 위해 다녀왔습니다. 코로나로 이후 진짜 오랜만에 가보았습니다.
예전에 비해 홀이 상당히 깔끔했는데요. 자세히 살펴봤더니 살짝 리모델링을 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인지 테이블 간격도 넓어 보이고 전체적인 분위기가 산뜻했습니다. 평일 점심때라 그런지 손님도 제법 많았습니다.
두 아들은 정식 세트를 주문했고요. 저는 크랩알밥을 시켰는데요. 원래 낙지 뚝배기를 좋아해 올 때마다 먹었는데 지금은 메뉴판에서 찾아볼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크랩알밥으로 대체했습니다.
손님이 많아 시간이 제법 걸릴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빨리 나왔습니다.
정식 세트는 돈가스가 세 줄인데요. 히레까스, 치킨까스, 생선까스가 각각 한 줄씩 나옵니다. 모두 다 고기 두께가 두터워 입안을 충분히 만족시켜 줍니다. 돈가스 튀김은 두껍지 않고 기름지지도 않아 아주 바삭하고요. 반면에 속의 고기는 촉촉하고 부드러워 식감이 매우 좋습니다.
돈가스 소스도 독특하고 짜지 않아 일품인데요. 야채에 뿌려 먹는 소스 역시 달지 않고 맛이 있습니다. 두 아들들이 제게 말한 돈가스 맛에 대한 평가인데요. 저도 몇 점을 먹어봤는데 크게 틀린 말은 아니었습니다.
크랩알밥도 먹을만했는데요. 그래도 낙지 뚝배기만큼은 아니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돈가스를 즐겨 먹었는데 이제는 밥이 더 좋습니다. 솔직히 양도 많고요. 그래서 지금은 애들 것을 뺏어 먹는 것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노은동 주변에서 맛있는 돈가스를 경험하고 싶다면 풍전돈까스를 추천합니다. 절대로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다만 최근에 가격이 너무 올라서 자주 찾기에는 부담될 수 있습니다. 차량으로 이동하신다면 식당 건물 주차장(1시간 무료)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풍전돈까스
- 영업시간(월~토): 11:00~ 20:30
-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 라스트 오더: 20:00
- 일요일은 정기휴무
- 전화번호: 042-825-0092
- #대전맛집
- #유성구맛집
- #풍전돈까스
- #돈가스맛집
- #대전돈가스
- #대전돈가스맛집
- #유성구돈가스맛집
- #대전풍전돈까스
- #돈가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