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웰로
2년 전
정선 가리왕산 케이블카 2023 강원도 강소형 잠재관광지 선정
국민고향 정선군의 가리왕산 케이블카가 한국관광공사 주관 ‘2023 강원도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육성사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습니다.
이번 공모사업으로 정선군은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와의 협력을 통해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주변 관광지의 빅데이터 분석 컨설팅, 인프라 개선, 국내외 여행사 연계 관광상품 개발,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등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며 국비 1억 5천만 원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지난 해 12월 시범운영을 걸쳐 2023년 1월 3일부터 본격 운영한 가리왕산 케이블카는 현재까지(2023. 2) 1만5천8백여 명이 다녀갔으며, 특히 매주 토요일 해넘이와 일요일 해맞이는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또한 가리왕산 케이블카 인근에는 파크로쉬리조트앤웰니스와 로미지안가든 등 몸과 마음의 휴식을 위한 공간은 물론 대한민국 대표 전통시장인 정선아리랑시장, 아리랑의 발상지인 아우라지 강변과 레일바이크, 하이원리조트 등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갖추고 있습니다.
정선군은 2월 중 한국관광공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3월부터 본격적인 홍보마케팅 사업을 추진할 계획으로 이번 사업을 통해 가리왕산 케이블카와 주변 관광지의 무한한 잠재력을 이끌어내어 강원도를 대표하는 강소형 잠재관광지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