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의 여름 햇살은 뜨겁다. 뜨겁게 내리쬐는 햇살에 물놀이하는 모습을 보면 어느새 내 마음까지 시원해지는 것을 느낀다. 화성시 동탄의 랜드마크라 할 수 있는 동탄호수공원에는 아이들과 가족들이 신나게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물놀이장이 있다.

시원한 물 분수에서 놀고 있는 아이들 ⓒ오채림 기자

어린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있다. ⓒ오채림 기자

물놀이장은 레이크꼬모 건물 건너편에 있으며, 물놀이장에는 여자 탈의실과 남자 탈의실이 있다. 안전요원도 있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장마 기간에는 운영이 중단되었고, 얼마 전 재개장하여 8월 27일(일)까지 운영한다.

물놀이터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안전을 위해 아쿠아슈즈를 착용해야 한다. 물놀이터의 운영은 매시간 45분이며, 15분간의 쉬는 시간이 있다.

화성시 물놀이장 운영 안내 현수막 ⓒ오채림 기자

물놀이터 옆에는 가족 단위 방문객들이 돗자리를 깔고 쉴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시원한 바람이 불면 더없이 좋은 장소다.

농구와 보드를 탈 수 있는 곳도 있어 운동하기에도 좋다.

시원한 바람이 부는 다리 밑 공간 ⓒ오채림 기자

동탄호수공원에는1시간 30분가량의 산책로가 있어 가족과 함께 호수를 보며 산책할 수 있다. 산책로에는 흔들의자, 벤치 등이 마련되어 있다.

동탄호수공원 산책로 ⓒ오채림 기자

저녁에는 호수 위의 달을 형상화한 조형물에서 멀티미디어 분수쇼(루나쇼)가 진행된다. 50분간 음악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데, 보다 자세한 일정은 동탄호수공원 누리집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title":"[기회기자단] 도심 한복판서 즐기는 시원한 물놀이, 동탄호수공원 물놀이장 가자!","source":"https://blog.naver.com/gyeonggi_gov/223193354809","blogName":"경기도 공..","blogId":"gyeonggi_gov","domainIdOrBlogId":"gyeonggi_gov","logNo":22319335480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