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초월행정복지센터(타래) 소개
초월읍 읍민 수 오만 명 돌파!
초월읍은 읍민의 수가 나날이 증가되고 있는 지역입니다.
꾸준히 성장하며 변화되어 가는 모습들을 나날이 접하며 살고 있는 초월읍은 광주시에서도 살기 좋은, 교통이 원활한 곳으로 알려져 있어 타 도시에서의 인구 유입이 계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성장하는 초월읍의 모든 행정업무를 관할하는 초월읍 행정복지센터가 대쌍령리 204번지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1층 출입구에는 층별 안내도와 초월리본 그리고 초월읍 나눔의 전당이 붙어 있습니다.
또 초월읍 나눔의 전당이란 문구의 표지판도 벽면에 붙어있는데요.
우리 동네 나눔 천사/ 아름다운 동행!, 나눔 실천 현장의 내용들이 기록되어 있지요.
** 따듯한 후원 정겨운 초월읍, 여러분의 많은 관심으로 우리 이웃이 따듯해집니다라는 문구에 행정복지센터를 찾는 읍민들의 마음도 한층 더 밝고 따듯해지리라는 생각입니다.
2층에는 읍민들이 민원업무를 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3층에는 주민들이 배우고 익혀가는 각종 프로그램 강좌가 열리는 공간들이 있습니다.
그중, 특히 '타래'라는 공간입니다.
공간의 이름을 듣거나 보거나 찾게 되면 왠지 따듯하고 편안하며 푸근한 정감이 가는 단어입니다.
타래라는 이름의 공간에는 주민들의 소통의 자리이며 담소를 나누거나 행정복지센터 내 업무를 보기 위해 또 주민센터에서 각종 프로그램 수강 시 기다림이나 휴식, 또 쉼 등의 공간이기도 합니다.
더욱이 타래를 관할하는 담당 부서 직원들께서는 늘 쾌적하고 또 아주 깔끔하게 정리 정돈해 주십니다.
또 비치된 의자 및 탁자도 여유롭게 준비되어 있지요.
그뿐만이 아니라 타래 공간에 오신 읍민들은 언제든지 본인 기호에 맞는 간단한 차 종류도 준비되어 있어 초월읍 행정복지센터 내 사랑방 같은 모습이기도 합니다.
창가에 앉아 밖을 내다보면 초월읍의 전경들이 한눈에 펼쳐져 들어옵니다.
경충대로, 초월도서관, 초월고등학교, 곳곳의 아파트, 곤지암천, 산책로, 무갑산~~등등 읍민들의 오고 가는 모습에서 사람 사는 내음도 읽게 됩니다. 타래 공간 벽면에는 우리 광주시 초월읍의 명산인 무갑산의 일출 사진도 전시되어 있습니다.
타래 공간에서 차 한 잔으로 초월읍 읍민의 뿌듯함 함께 나눠보시면 어떨까요?
초월읍 행정복지센터 마당에는 간이의자가 갖추어져 있고 전기차 충전소에 공용 화장실까지 마련되어 있어 초월읍 읍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합니다. 나날이 발전되어 가고 새롭게 변화되어 가는 초월읍입니다.
- #광주시
- #광주시서포터즈
- #초월읍
- #초월읍행정복지센터
- #타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