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에도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는 카페가 많다는 것 알고 계시나요? 전주 여행 중 지친 몸과 마음을 새롭게 충전할 수 있고, 눈이 즐거운 뷰 맛집 3곳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다양한 카페 중에서 특별히 선정한 호수 뷰, 도심 뷰, 숲 뷰로 나눠 한 곳씩 테마별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혁신도시에 위치한 '와나카'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중동로 104-6 4층

🔎영업시간 : 매일 12:00 ~ 24:00

기지제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카페

와나카는 실내, 야외 자리를 가리지 않고 어느 자리를 앉아도 기지제를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뷰가 탁 트인 카페입니다.

와나카의 내부 공간들은 좌식과 입식으로 나눠져 있어 편한 자리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저희 일행은 좌식을 택했습니다.

와나카는 커피, 음료, 스무디뿐만 아니라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들이 있습니다. 저녁에는 Bar가 운영된다고 하니 밤에는 더 색다른 분위기를 경험할 수 있겠습니다.

저희 일행은 아메리카노와 초코라떼, 밀크티 라떼를 주문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산미가 강하지 않고 고소했습니다. 브라운 치즈 크로플은 너무 부드럽고 맛있다며 일행 모두가 감탄했습니다. 와나카를 방문한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와나카는 공연이 이뤄지는 특별한 공간이 있습니다. 매월 둘째 주와 넷째 주, 목요일 저녁 8시 30분에 공연이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시간에 맞춰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넉넉한 주차공간과 아기 의자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주차장이 넉넉해서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뷰만 좋은 것이 아니라 공연과 함께 편의 시설과 맛있는 디저트가 있는 와나카 카페를 추천합니다.


전주 원도심이 내려다보이는 루프탑 카페 '해달별커피'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거북바우로 2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해달별 커피는 1, 2, 3층 모두 전주 시내를 바라볼 수 있는 뷰이지만 저는 2층이 메인 뷰라고 생각합니다. 2층에 들어서면 통창을 통해 한눈에 전주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2층 한편에는 많은 사람이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따뜻한 톤의 분위기와 플랜테리어가 적절히 어우러진 공간이라 편안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제가 방문한 날은 날씨가 참 좋았던 터라 탁 트인 전주 시내를 내려다보며 마음이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명찰에 적힌 이름으로

불러주는 독특한 서비스

주문을 하면 명찰을 나눠주는데요. 명찰에 적힌 이름으로 호명해 드린다는 말이 인상적입니다.

저는 주문을 하고 ‘김태희’명찰을 받았는데요. 정말로 음료가 준비되자 김태희라는 이름을 불러주셨습니다. 잠시나마 김태희가 되는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해달별 커피의 시그니처 메뉴인 '해달별라떼'를 선택했습니다. 원래 녹차를 좋아하기도 했지만 녹차라떼와 에스프레소의 조합이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3층에는 답답함을 해소해 줄 야외 루프탑이 있습니다. 선선해지는 가을날에는 3층에서 커피를 즐겨도 좋을 것 같습니다.

1층에 아기 의자도 준비되어 있으니 아기와 함께 오시는 부모님들은 참고하세요.


전주의 초록 초록한 숲을 마음껏 볼 수 있는 '아도(ADO)'

🔎주소 : 전북 전주시 덕진구 어은골5길 19-2 1, 2층

🔎영업시간 : 화~일 11:00~21:00 (월요일 휴무)

아도는 1층과 2층 모두 큰 창이 있지만 2층에 창을 마주 볼 수 있는 자리가 더 많아서 2층을 선택했습니다.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부터 창을 통해 나무와 하늘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저는 가장 넓게 초록을 볼 수 있는 자리를 선정했습니다. 초록으로 빼곡히 가득 찬 모습을 보며 편안함과 함께 긍정적인 생각을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2층 한편에 캠핑 분위기 나는 좌석도 있었습니다. 앉아보니 하늘과 어우러진 숲이 참 선명하고 아름다웠습니다.

아도에서 판매하는 메뉴들과 베이커리입니다. 카페에서 제작한 굿즈 스티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와 일행은 시그니처 메뉴인 에플베리 에이드, 그레인슈페너, 아메리카노와 디저트를 주문했습니다. 에플베리에이드는 색감이 예쁘고 맛도 깔끔했고, 그레인슈페너는 곡물이 들어 있어서 고소하고 든든했습니다. 아메리카노는 약간의 산미가 있었습니다.

창문으로만 바라보던 야외정원에 직접 나가봤습니다. 날이 선선해진 요즘 야외정원을 즐기기에 더욱 좋은 계절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온 손님들은 야외 공간이 더 좋을 것 같네요. 주차장도 마련되어 있으니 아이들과 편하게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총 세 곳의 뷰 카페를 소개해 드렸는데 어떤 뷰가 가장 마음속에 남으시나요? 잠시 전환이 필요하시다면 전주에서만 느낄 수 있는 편안하고 아름다운 풍경과 함께 특별한 순간을 만들어보시면 좋겠습니다.


{"title":"아름다운 풍경과 힐링을 동시에! 전주 뷰 맛집 카페 3선","source":"https://blog.naver.com/jeonju_city/223223683676","blogName":"전주시 공..","blogId":"jeonju_city","domainIdOrBlogId":"jeonju_city","logNo":223223683676,"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