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공주 가볼만한 곳 따뜻한 문학이 흐르는 나태주 풀꽃 문학관
공주 가볼만한 곳
따뜻한 문학이 흐르는
나태주 풀꽃 문학관
요즘 공주시를 여행하면서 여러곳에서 나태주 시인의 시를 심심치 않게 보게 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나태주 시인의 시와 다양한 자료들을 보관해 놓은 공주 풀꽃문학관입니다.
나태주 시인은 지금은 퇴임 하셨지만 초등학교 교사로 근무하시면서 동시에 시인으로 활동하셨습니다. 이 외에도 '유퀴즈'에도 출연 한적이 있으신 유명한 시인입니다. 2021년 4월 14일 '유퀴즈' 영상을 한번 찾아보시길 바랄게요.
한번 쯤은 들어봤을 문구 '자세히 보아야 예쁘다. 오래 보아야 사랑스럽다. 너도 그렇다.' - 나태주 시인의 '풀꽃'이란 시의 한 구절입니다. 문학관은 시의 제목 '풀꽃'을 따와 풀꽃문학관으로 이름을 지었다고 하네요.
공주풀꽃문학관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는 안내판 입니다. 1930년대에 지어진 일본식 가옥을 개조해 2014년 10월 17일에 개관했다고 해요.
주차는 굉장히 편해요. 풀꽃문학관 바로 앞에 많은 차들이 주차가 가능하니 주차 걱정은 하지 않고 방문하셔도 될 것 같아요.
운영시간은 하단에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하절기와 동절기의 운영시간이 다릅니다. 내부의 모든 사진촬영은 가능하며 음식물은 반입금지, 반려동물 또한 출입 금지 입니다. 꼭 기억해주세요.
건물 외벽에 있는 나태주 시인의 시들을 볼 수 있습니다. 비바람을 맞는 외벽이다보니 페인트칠이 벗겨진 부분도 있었지만 감성이 느껴져서 오히려 좋았습니다. 유명한 '풀꽃' 이외에도 다양한 시가 많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릴게요.
풀꽃문학관 내부로 들어가시면 기념 스탬프를 찍을 수 있는 별도의 공간이 있습니다. 추억삼아 스탬프 찍어가세요.
건물 내부는 크지 않습니다. 곳곳에 나태주 시인의 작품들이 자리 잡고 있으며 좁은 복도에 다양한 작품들이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어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속에서 다양한 작품들을 감상 할 수 있어 시간 가는 줄 몰랐답니다.
유재석님, 조세호님과 함께 '유퀴즈' 출연 당시 기념사진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풀꽃문학관을 방문해야 하는 또 하나의 이유. 바로 무료 나눔 도서 입니다. 책이 많진 않지만 다양한 작품들의 책을 무료로 가져 가실 수 있습니다. 대신에 1인당 한권씩만 가져 가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방문하셔서 본인에게 꼭 필요하신 책 한권만 가져가세요.
풀꽃문학관 한 켠에 나태주 시인이 걸어온 길(문학의 길)을 확인 할 수 있네요. 한눈에 보기에도 정말 다양한 활동을 하셨네요. 존경스런 마음이 드네요. 저도 열심히 살아야겠다고 다시 한번 다짐을 했습니다.
풀꽃문학관은 시를 좋아하시는 분에겐 꼭 추천을 드리고 싶고, 시를 좋아하지 않으시더라도 분위기와 감성이 있는 곳이니 꼭 한번 쯤은 방문하시기를 권유해드리고 싶네요.
풀꽃문학과 건물 외부에도 이렇게 나태주 시인의 작품들로 꽉 채워져 있습어요. 바쁜 현대생활 속에서 시 한편을 읽으며 여유로운 하루를 보내는 시간도 꼭 필요 한 것 같아요.
나태주풀꽃문학관 외부에 기념사진을 찍을 만한 곳도 있어요. 이쁜 사진 건져가세요.
봄내음이 가득한 요즘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공주풀꽃문학관 방문 어떠세요?
나태주 풀꽃문학관
위치 : 충남 공주시 봉황로 85-12
운영시간 : 하절기 10:00 ~ 17:00 / 동절기 10:00 ~ 16:00 / (휴게시간 12:00 ~ 13:00)
정기휴무 : 매주 월요일 / 전화 : 041-881-27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