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하나시티즌 VS 김천상무 경기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직관하고 왔습니다. 평소에 축구에 관심이 많지만 직관하기 어려운 직장인이라 오후 7시 30분 경기 예매 후 관람하고 즐겁게 하루를 마무리하고 왔습니다. 대전월드컵경기장 경기 예매 방법부터 좌석 팁까지 알려드립니다.

하나원큐 앱을 설치해 줍니다. 이때 하나은행 계좌가 없어도 설치 및 가입은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한 뒤 메뉴로 들어가서 스크롤을 가장 하단으로 내려 스포츠/문화를 누른 뒤, 티켓 예매로 들어가서 2024 대전하나시티즌 티켓 예매 화면을 누릅니다. 오른쪽 하단에 '예매하기'로 들어가 정보 확인을 누른 후 원하는 경기 일자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 예매하기 버튼이 활성화가 되어야 하고, 활성화가 되지 않은 경기는 예매 오픈 일이 적혀 있으니 그 날짜에 맞춰서 예매하면 됩니다. 예매 가능 날짜를 선택 후 예매하기를 눌러 티켓링크로 연결이 되면 원하는 좌석을 선택 후 예매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좌석 선택 꿀팁◆

낮에 경기를 관람을 한다면 W석이 좋습니다. 이유는 E석에서 관람 시 햇빛을 정면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뜨거울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처럼 저녁 경기의 경우엔 해가 다 진 뒤라 어떤 자리든 상관이 없습니다. S석은 홈팀 응원석이고, N석은 원정석 및 원정팀 응원석입니다. 참고로 원정석 이외에 좌석에는 원정팀의 굿즈 착용 금지이고, 원정팀 응원 또한 금지입니다.

경기 시작 전, 너무 촉박하게 도착한다면 주차도 어려울 있고, 음식 구매 등 줄을 서느라 시간을 많이 쓸 수 있기 때문에 이왕이면 최소 30분 전에는 도착할 수 있게 하는 게 좋습니다. 오후 7시 30분이 지나면 굿즈샵도 문을 닫습니다. 물론 낮 경기에는 경기가 끝나고도 입장이 가능합니다. 굿즈샵 방문을 원한다면 최소 1시간 전에 방문해야 할 것 같습니다.

커피와 음료, 불초밥, 닭꼬치, 핫도그, 다코야키, 치킨 등등 다양한 음식의 푸드트럭도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가 있는 날은 바로 앞 편의점과 경기장 내 편의점은 붐비니, 미리 구매해서 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내부 입장을 위해서는 짐 검사는 필수입니다. 만약 가방이 크지 않거나 없다면 그냥 지나갈 수 있으나 유리병, 캔, 주류, 600ml 초과 페트병은 입장 불가능이며, 600ml 미만 페트병 뚜껑은 모두 개봉해서 입장해야 합니다. 원정 응원을 오신 분들, 하나시티즌을 응원하기 위해 멀리서 오신 분들의 짐 보관을 위한 물품보관용 사물함이 있고 바로 옆에는 분실물 보관소도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김천상무팀과 열심히 경기를 뛰고 있는 모습, 우리 팀을 응원하는 어른, 아이 구분 없이 열정이 정말 대단했습니다. 경기 자체도 재밌었지만 응원하는 모습을 구경하는 재미는 또 다른 느낌을 주었습니다.

김천상무 팀은 3위를 기록 중인 팀이었습니다. 초반에는 많이 밀리는 듯하였으나 후반 경기에는 공격권도 많이 가져오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양 팀은 90분, 추가 5분 내내 공방을 벌였지만 득점에는 실패했고 그로 인해 승점 1점씩만 획득했습니다. 그렇게 대전은 승점이 10점이 되면서 리그 9위가 되었지만 다행히도 5위부터 10위까지가 승점 차가 단 2점에 불과해서 다음 경기 때 더 칠열한 싸움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음 홈경기는 5월 29일 수요일 19시 30분이니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혹은 혼자! 대전하나시티즌을 응원을 위해 방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title":"대전하나시티즌 대전월드컵경기장 예매 방법","source":"https://blog.naver.com/storydaejeon/223453951150","blogName":"대전광역시..","blogId":"storydaejeon","domainIdOrBlogId":"storydaejeon","logNo":22345395115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