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수원역 로데오거리'라 불리는 수원역 매산로테마거리 ☆
흔히들 '수원역 로데오거리'라고 부르는 곳의 정식 명칭이 수원역 매산로테마거리라는 사실을 알고 있나요? 다양한 먹거리와 놀거리, 볼거리가 있는 수원역 매산로테마거리를 소개합니다.
수원특례시에서 가장 많은 유동 인구가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볼 수 있는 수원역 전경입니다. 평일 낮에도 각자의 삶을 살아가며 아주 분주합니다.
수원역에서 매산로테마거리로 향하는 길입니다. 저는 육교를 이용했습니다. 이동 중에 지난 11월 11일부터 30일까지 매산로테마거리 일원에서 진행되었던 건전한 소비축제 '제2회 세빛세일페스타' 소식을 볼 수 있었는데요. 아쉽게도 올해는 축제가 끝났지만, 내년에 다시 열릴 축제를 기대해 봅니다.
육교를 건너면서 아름다운 문구를 보았습니다. '가끔은, 모두 잊고 웃어봐', '오늘도 활짝 꽃 피우길', '니가 참 좋아 사랑해' 등 마음을 울리는 글귀가 많았는데요. 참고로 해당 글귀들은 청년층에게 사회 문제 해결책 모색과 자원봉사 기획,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주도적인 청년 성장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경기도청년봉사단 5기'의 활동으로 부착되었다고 합니다.
수원역 매산로테마거리는 수원역 문화광장부터 수원세무서까지 이어지는 상가 골목길까지를 일컫는 말인데요. 즐길 거리가 많아 중고등학생들부터 20대 젊은 층의 시민들이 정말 많이 찾는 곳입니다.
다음으로는 매산로테마거리에 대해 잘 알 수 있는 골목으로 향해보았는데요. 우리가 지나다니는 매산로테마거리 아래에는 매삼천이 잠들어 있다고 합니다. 매산은 본래 매홀로 물을 뜻하는 매 '買'를 썼으며 그만큼 물이 풍부했다고 합니다. 화려한 밤거리 풍경을 지니고 있는 지금의 매산로테마거리와는 상반된 모습에 호기심이 생깁니다.
매산로테마거리도 마찬가지로 가슴 따뜻해지는 문구들로 가득합니다. 젊음과 낭만이 넘치는 거리이다 보니 청춘들에게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매산로테마거리가 영어로 쓰여 있고, 귀여운 동물 캐릭터가 함께 있어서 포토존으로 적합한 모습입니다. 특히 외국인이 방문하여 인증샷을 남기기에 딱 좋을 것 같은데요.
수원역 매산로테마거리를 본격적으로 구경해 보았습니다. 세계 각국의 음식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맛집이 가득했는데요.
거리 정중앙에는 포장마차 길거리 음식이 줄지어 있습니다. 지나가는 행인들의 발길을 멈춰 서게 하는 길거리 음식의 매력입니다.
실내 데이트를 즐기기 좋은 장소들과 친구들과 다 같이 어울리기 좋은 다양한 놀거리도 있습니다.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좋은 공간이 많아서 선택의 폭도 넓은데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소품들부터 개성 만점 옷과 머플러까지!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음과 동시에 친구 혹은 연인과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매산로테마거리입니다.
수원역 매산로테마거리의 끝자락에는 갓매산로 삼거리가 위치합니다. 수원에서 가장 많은 중국인이 거주하는 곳이라 색다른 중국의 색을 느껴볼 수 있는데요. 함께 방문해 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밤낮 할 것 없이 청춘들의 활기찬 에너지를 엿볼 수 있는 수원역 매산로테마거리. 다가오는 연말, 모두가 매산로테마거리에서 긍정적인 에너지를 받아 가면 좋겠습니다!
수원역 로데오거리(매산로테마거리)
경기 수원시 팔달구 향교로 3-2
2023 수원시 SNS 서포터즈 이현경님이 작성해 주신 글입니다.
이현경 서포터즈님의 블로그 : https://blog.naver.com/kristy0504
- #수원시
- #수원
- #수원역
- #매산로테마거리
- #로데오거리
- #수원역로데오거리
- #수원역매산로테마거리
- #갓매산로삼거리
- #수원방탈출
- #수원실내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