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석사

  • 주소 : 경북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345

  • 주차장 : ⭕

  • 문의 : 054-633-3464

  • 입장료

구분

일반

학생/군인

어린이

요금

2,000원

1,500원

1,000원

* 단체 할인 적용 가능

랜드컴포트(카페)

  • 주소 : 경북 영주시 부석면 부석사로 74-1

  • 운영일 : 월,화,목,금,토,일 / 정기휴무 : 수요일

  • 운영시간 : 10시 ~ 19시

  • 주차 : ⭕

  • 문의 : 0507-1363-4889

  • SNS : instagram.com/land_comfort_cs

주변 함께 가면 좋은 곳


안녕하세요! 잘 지내셨나요♡

날씨가 한결 따뜻해졌어요!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당일치기 여행 코스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부석사 관광부터 카페까지! 올인원 부석사 여행 코스 함께해요!

부석사 > 랜드컴포트

3.9km자동차로 6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택시비 약 6,000원)

국보와 보물이 가득한 부석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부석사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된 영주 부석사는 사계절 언제나 사랑받는 여행지로 알려져 있어요.

방문자들에게 계절에 따라 특별한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부석사는 문화재의 보물창고입니다.

부석사를 살짝 알아보고 갈까요? 놀랄만한 사실을 발견했는데요. 부석사에는 국보로 지정된 문화재가 5점이 있어요.

뿐만 아니라 지난해 보물로 지정된 범종각과 안양루까지 포함해 보물로 지정된 문화재가 8점이 있다고 해요.

일주문

지금은 가지만 앙상하게 남아 있는 은행나무 길을 지나 일주문을 통과합니다.

매표소에서 일주문을 지나 천왕문까지 가는 길은 부석사를 찾아온 방문객들이 자연의 아름다움을 만나는 시간을 선물해 줍니다.

부석사 당간지주(보물255호)

천왕문에 도착하기 전 높이가 약 4.8미터가 되는 돌기둥을 볼 수 있는데요. 신라시대 유물인 당간지주입니다.

절에서 깃대를 걸어 깃발을 꽂아 놓는 용도로 사용했던 기둥이에요.

범종루(범종각)

천왕문과 회전문을 지나면 또 다른 보물 범종루(범종각)를 볼 수 있어요.

18세기 건축양식이 잘 보전돼 있는 범종각은 지난해 2022년 보물로 지정됐어요.

범종루

범종루는 다른 건축물과 달리 건물의 정면인 이곳이 옆면으로 인식되는 이색적인 구조입니다.

범종루 속 법고와 운판, 목어

아래층은 통로가 되고 위층에는 법고와 운판, 목어가 있어요.

원래 있었던 범종은 19세기 이후부터 기록이 남아있지 않다고 합니다.

고려각판(보물)이 있는 장경각

고려시대 화엄사상을 적은 화엄경 목판본인 고려각판이 소장돼 있는 장경각입니다.

보물로 지정된 목판은 보관과 안전을 위해 일반인이 볼 수는 없답니다.

안양루(보물)

이제 안양문을 통해 무량수전을 만나러 갑니다.

지난해 2022년 보물로 지정된 안양루는 안양문과 안양루라는 두 개의 현판을 가지고 있어요.

안양루와 석등(국보)

무량수전 앞 석등에 새겨진 보살상

무량수전 앞 석등은 신라시대 양식으로 만든 팔각석등이에요. 네 개의 작은 창이 있고 네 면에는 보살입상이 조각돼 있어요.

오랜 세월을 지나왔지만 조각의 정교함이 눈에 보인답니다.

배흘림기둥 양식을 볼 수 있는 무량수전(국보)

우리나라에서 손꼽히는 목조건물 무량수전입니다. 무량수전 앞마당은 세 점의 국보가 있는 특별한 공간이에요.

무량수전과 무량수전 안에 있는 소조여래좌상, 무량수전 앞 석등이 국보로 지정돼 있기 때문인데요.

고려시대 만들어진 소조여래좌상은 가장 크고 오래된 진흙으로 만든 불상이라고 하는데요.

소조여래좌상은 사진촬영이 금지되어 있어요.

무량수전과 석등, 안양루와 삼층석탑

무량수전 동쪽 산자락에 삼층석탑이 있어요. 삼층석탑이 있는 방향으로 가면 조사당으로 올라가는 산길이 있어요.

통일신라시대 삼층석탑(보물)

삼층석탑은 통일신라시대에 세워진 석탑으로 추정되고 있어요.

1960년 해체 수리할 때 사리공과 철제탑, 불상조각, 구슬이 발견됐다고 합니다.

조사당 가는 길

조사당으로 가는 길은 산길을 2~3분 정도 걸어야 해요. 나뭇가지만 남은 덕분에 길을 걸으며 조사당을 볼 수가 있겠더라고요.

조사당(국보)

조사당과 조사당 벽화는 국보로 지정돼 있는데요. 현재 조사당 벽화는 복원과 보존처리를 위해 국립문화재연구소로 옮겨진 상태입니다. 조사당 내부에는 의상대사 상(像)이 있어요. 처마 아래에는 의상대사가 꽂아둔 지팡이에서 자라나기 시작했다는 선비와(골담초)도 있답니다. 선비화는 석가탄신일이 다가오면 노란 꽃을 피운답니다.

응진전과 자인당

석가여래 좌상과 비로자나여래좌상(보물)

조사당을 지나면 응진전과 자인당이 있어요. 자인당 내부에는 보물로 지정된 석가여래좌상과 비로자나여래좌상이 있어요.

이 불상들은 원래 부석사 동쪽 버려진 절에 있던 것을 이곳으로 옮겨놓았다고 해요. 불상의 모습과 조각의 정교함이 놀라워요.

국보와 보물이 가득한 영주 부석사는 보물창고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는 곳이죠?

부석사 길목에는 콩세계과학관도 있어서 자녀들과 함께 오는 분들이라면 들러볼만하답니다.

바람마저도 잔잔했던 영주 부석사를 다녀왔는데요. 푸른 하늘과 가지만 남은 나무조차도 한 폭의 그림이 되는 멋진 곳이었습니다.


부석사의 보물 여행 어떠셨나요? :)

부석사를 보고 나서, 커피 한잔하는 시간도 꼭 필요할 것 같은데요!

랜드컴포트(카페)

영주 랜드컴포트 입구에 도착해 전체 건물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모던하고 심플한 인테리어가 매력적인 카페입니다.

랜드컴포트 매장 안쪽 입구로 더욱 가까이 들어가 보니, 외국에 온 것 같은 묘한 매력이 느껴지는 분위기가 있는 카페입니다.

입구에도 심플하게 벤치 의자가 배치되어 자유롭게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네요!

매장 내부로 들어와 카페의 분위기를 살펴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우드와 그린 컬러가 조화로웠어요!

또한 부분부분 컬러감 있는 인테리어 요소들을 배치하여 지루하지 않고 편안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영주하면 사과를 빼놓을 수가 없지요? 랜드컴포트에서도 직접 만든 사과즙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영주 특산품인 사과로 만든 달달하고 시원한 사과즙, 색깔만 봐도 군침이 도는게 먹고 싶게 생겼네요 😀

저는 크리미한 거품이 듬뿍 들어있는 아이스 바닐라라테, 애플시나몬 치즈 크럼블 디저트를 맛보았습니다.

맛도 좋고 분위기 좋은 카페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만끽해 봅니다.

랜드컴포트 외부에 자동차 도로가 보이는 곳에도 야외 테이블이 마련되어 있어 날씨가 풀리는 봄이나, 초여름, 가을 등 영주 부석사 가는 길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을 만끽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카페 외부 주차장이 보이는 곳에서 오른 편에 있는 공간으로 야외에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두었습니다.

색다른 인테리어가 깔끔하면서도 매력적인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랜드컴포트를 찾아오는 또 하나의 새로운 즐거움은 카페 외부에 랜드스토어라는 이름을 가진 편집숍으로 사장님의 센스가 돋보이는 매력적인 공간입니다.

랜드컴포트 2층에는 야외 테라스가 배치되어 있으며, 넓고 쾌적한 의자 배치로 주변 자연경관을 보다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해당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랜드컴포트 커피 스토어에 대한 운영시간 안내와 함께 인스타그램 계정 아이디가 적혀있습니다.

랜드컴포트에서의 여유로운 커피 한 잔의 시간을 보내고 마무리하며 찍어본 사진입니다.

정겨운 시골의 여유로운 낭만과 함께 한 주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본 내용은 영주시 SNS 홍보단 취재에 의하여 작성되었으며, 영주시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영주 부석사 관광부터 카페까지! 당일치기 주말 나들이 여행 코스","source":"https://blog.naver.com/yeongju_city/223030390800","blogName":"영주시 공..","blogId":"yeongju_city","domainIdOrBlogId":"yeongju_city","logNo":22303039080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