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을 결심한다는 건, 단순한 이주가 아닙니다. 삶의 리듬을 바꾸고, 땅과 계절의 흐름을 배우며, 자연 속에서 나만의 시간을 찾아가는 일이죠!

2025년 6월,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열린 국민팜 엑스포는 이런 새로운 삶을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와 경험을 주는 행사로 국내 최대 규모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귀농귀촌 박람회였지만, 지역에서 진행하는 농촌 워케이션은 물론, 입시 진행까지 열려 남녀노소 다양한 연령대가 참여하였습니다

안으로 들어가서 가장 먼저 방문한 곳은 바로 경상남도 부스입니다!

이번 엑스포에서는 경상남도의 워케이션 지역을 상세하게 확인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오늘은 국민팜 엑스포에서 알게 된 밀양의 워케이션 정보와 함께 밀양의 귀농, 귀촌 정책을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상남도에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침체된 농촌의 관광을 활성화하고, 농촌관광을 활성화하고 도농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농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상남도의 15개의 시군구에서 워케이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요! 기업체, 공공기관, 기업과 관련하여 2박 3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제철 음식으로 만든 식사는 물론이고, 워케이션 공간, 농촌 체험을 즐기며 일을 할 수 있고, 총 35만 원 상당의 프로그램을 자부담 9만 9천 원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 밀양숲속마을 홈페이지

밀양시에서는 밀양시 청도권역 밀양숲속마을의 체험마을을 워케이션 장소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밀양 숲속마을은 밀양의 북서쪽에 자리 잡고 있으며 예로부터 맑고 조용한 마을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시설에는 청도어울림마당, 어린이 물놀이장, 바비큐장, 인조잔디구장, 강의실 등을 갖추고 있습니다. 대표 체험에는 물놀이 체험이 있으며, 농산물 수확 체험, 두부 만들기 체험, 도자기 체험, 전통음식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로 밀양시의 귀농귀촌 정책들입니다!

밀양시는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준비해 두고 있었습니다.

귀농인의 집 운영 (4개소)

밀양에 정착하기 전 1년간 저렴한 비용으로 실제 거주해 볼 수 있는 임시주택

귀농귀촌 동네작가 활동 지원

정착 후 지역 소식을 콘텐츠로 제작하면 소정의 원고료를 제공

농지 치료 지원사업

농지 기반 정비, 배수시설 등 유지보수에 필요한 예산을 일부 보조

동아리 지원사업

작목별 또는 관심 분야별 귀농 동아리에 운영비 및 활동비 지원

귀농교류 활성화 사업

지역민과의 화합을 위한 체험, 봉사, 공동행사 등 프로그램 운영

귀농 활성화 조례 운영

안정적인 예산 및 법적 기반 마련

귀농과 함께 워케이션에 대한 정보를 보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번에 국민팜 엑스포, 귀농, 귀촌 박람회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이라면 부산에서도 한 번 더 열린다고 하니 꼭 방문하여 밀양의 귀농, 귀촌 정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 밀양 워케이션에 대한 자세한 설명 또는 상담이 필요하다면 사진 자료를 참고해 보세요

귀농을 생각하고 있다면, 또는 ‘한 번쯤은 시골에서 일도 해보고 쉬어보고 싶다’는 마음이 든다면, 이번 기회에 밀양의 숲속 마을 워케이션과 귀농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title":"밀양에서 일하고 쉬며, 정착을 상상하다 2025 국민팜 엑스포!","source":"https://blog.naver.com/miryangsi/223910913819","blogName":"밀양시 블..","domainIdOrBlogId":"miryangsi","nicknameOrBlogId":"밀양시청","logNo":22391091381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