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대전 서구 도마큰시장 장보기 나들이 주차장 정보 안내
대전 서구 도마큰시장
장보기 나들이 주차장 정보 안내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도마큰시장 #주차장
안녕하세요. 대전 서구청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대전 서구의 대표 전통시장 도마큰시장을 다녀왔습니다.
전통시장이라고 하지만 주차장이
1, 2, 3 주차장까지 있어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마큰시장은 1972년부터 이어온 시장으로 만들어진 곳으로
현대화된 시설로 편하게 장보기 가능합니다.
상생, 소통 등 다양한 문구와 도마뱀 모양의 볼 수 있습니다.
대전 서구 도마큰시장 장보기
나들이 주차장 정보 안내
도마큰시장의 1주차장은 큰규모가 가장큽니다. 주차장에는 화장실과 차단기와 함께 무인결제를 할 수 있습니다.
도마큰시장 주차장
운영시간 08:00~19:00
주차 요금 1시간 무료 / 1시간 초과 200원
시장이용 고객 2시간 무료
불편사항 신고 : 서구 주차행정과 042-288-4120
도마큰시장 상인회 042-531-8889
도마큰시장 3주차장 입구에는 쇼핑카트도 준비되어 있고 야외에 주차장에는 전기 충전소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도마큰시장 1고객 주차장에서 나오면 1 출입구로 들어가면 됩니다. 시장이라 출입구가 생각보다 많은데요.
입구 쪽에는 비상 소화전 호스함을 볼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안쪽으로 걸어가 보니 적당한 가격의 유진이발소를 볼 수 있었습니다. 대전 서구 착한 가격 모범업소로 초, 중, 고등학생 머리카락 커트 비용이 6,000원이라고 합니다.
조발이라고 나오는데요. 머리를 깎는다는 뜻이라고 하는데요. 물가가 너무 올라서 부담스러운데 너무나 저렴한 가격인 듯합니다.
남성분들 면도도 가능한 이발소로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을 듯합니다.
도마동은 마을에 있는 산 모양이 도마뱀처럼 생겨서 도마동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다양한 도마뱀의 모양의 그림을 작품들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귀여운 도마뱀의 모형이 천정에 있어서 보는 재미도 있었습니다.
시장에서는 좋은 가격에 신선한 채소들을 살 수 있는데요. 남해 시금치, 싱싱한 아욱 등 직접 물건을 보고 살 수 있습니다.
저도 시장에서 신선한 콩나물을 샀습니다. 대형할인점보다는 훨씬 양이 많았습니다.
사람 냄새가 나는 도마 큰 시장은 깨끗하고 위생적으로 바뀌었고 천장이 돔형대로 바뀌어서 눈, 비가 와도 걱정이 없이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시장표 간식거리 맛있는 꽈배기, 도넛 등 먹음직한 빵 등을 볼 수 있었습니다. 어딜 가나 빵도 가격이 다 올라서 사 먹기 부담스러운데요.
시장에서는 좀 더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보얀 연기가 모락모락 올라오는데 국내산 콩으로 만든 두부도 먹음직해 보이고 두부를 넣어서 된장찌개를 끓여도 맛있을 듯합니다.
도마큰시장은 오랫동안 운영된 곳으로 입구가 여러 곳으로 시장이 넓어지면서 골목골목이 있어서 들어가는 입구와 출구가 조금은 헷갈릴 수 있습니다.
도마큰시장에서는 해산물도 많았는데요. 천장에 걸려있던 조기도 보이네요. 방송 출연도 많이 한 곳으로 생선들로 종류별로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이 보입니다.
내가 직접 만들어 먹는 반찬도 좋지만, 재료비도 부담스럽고 반찬가게에서 맛있는 반찬도 사는 것도 더 좋을 듯합니다. 반찬을 만들려면 그 많은 재료를 사는 것도 생각보다 번거로운데요.
매장에서 정성스럽게 만든 반찬을 사 먹는 것도 현명한 소비인 듯합니다. '파김치 참 맛있어유.' 재미있는 문구와 깔끔하게 포장된 반찬들입니다.
올해 유독 과일값이 비싼데요. 지금 너무 맛있는 딸기와, 체리, 방울토마토 등 다양한 과일을 볼 수 있습니다.
대전 서구 도마큰시장에서는 좋은 상품과 먹거리, 간식, 다양한 물건까지 없는 거 빼고 다 있는 곳입니다. 물가가 부담스러운 전통시장에서 장보기 어떠실까요?
대전 서구 소셜기자 ㅣ 길주영 기자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도마큰시장
- #주차장
- #대전서구시장
- #대전시장
- #대전서구도마큰시장
- #도마큰시장주차장
- #도마큰시장주차장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