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비래동 걷기 좋은 길 '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

사진 출처 : 대덕구남부건강생활지원센터

'비래동 걷기 좋은 길'은 비래동행정복지센터에서 출발해 삼익동지아파트 옆길, 비래굴다리, 비래근린공원을 지나 새터 어린이공원에 도착하는 코스입니다. 총거리는 3km로 약 45분 소요합니다.​

대덕구 걷기 코스는 주민과 다 함께 더 건강하게 동네 한 바퀴를 돌며 건강을 챙기자는 뜻을 만들어졌는데요. 비래동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를 비롯한 송촌동, '송촌 건강길에 반하다.', 법1동 '건강한 발걸음! 다 같이 동네 한 바퀴!, 법2동, '매봉 건강마실길 걸어봐YOU' 4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비래동은 비래 걷기 좋은 길1, 2, 3, 4. 총4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이날 직접 걷기를 실천하기 위해 비래동,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의 시작점인 비래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았습니다.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는 겨울을 맞아 마음을 평안하게 하고 싶은 분들이 걷기에 제격인 구간입니다.

비래동 구석구석을 걷다 보면 비래동 고인돌, 옥류각, 비래사, 길치근린공원, 질현성, 대전육교를 만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사는 비래동의 역사, 문화, 그리고 건강한 환경을 누려보세요. 걷는 동안 그 가치를 하나하나 발견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산과 도심, 과거 현재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는 걷기 코스입니다.

곳곳을 둘러보면 쉬어갈 만한 공간이 많습니다.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며 걸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저는 잠시 벤치에 앉아 바닥에 떨어진 은행잎과 함께 사진을 찍었습니다. 비래동 곳곳에 이날을 기억할 사진 명소를 찾아 기념사진을 남겨보세요.

비래근린공원에 도착하면 울창한 숲길이 펼쳐집니다. 길이 잘 정비되어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걸을 수 있습니다. 걷는 동안 새소리, 나뭇잎 소리 등 자연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힐링의 시간을 만끽해 보세요.

소나무가 많아서 사계절 그 푸름 속에서 힐링할 수 있어 더없이 좋은 길입니다. 걷다 보면 어느새 마음을 비우고 자연에 푹- 빠지게 될 것입니다. 비래근린공원을 걸을 때에는 걱정과 근심을 비우고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일 수 있는 힐링 시간을 가져보세요. 중간중간 계단이 있어 계단으로 오르내리며 운동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의 도착 지점인 '새터 어린이공원'입니다. 공원이 있어 몸을 스트레칭하거나 숨을 고르며 잠시 머무르기에도 좋습니다. 걷기를 다 마친 후에는 새터 어린이공원에 허기진 배를 채우거나 따뜻한 커피, 음료 등을 즐겨도 좋아요.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는 내가 사는 동네를 걸으며 계절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걷기 길입니다. 이름처럼 걸으며 건강을 챙기기 좋습니다. 이번 주말은 걷기를 실천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치유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title":"대전 대덕구, 비래동 걷기 좋은 길 ' 다 같이 걸을래! 건강 비래!'","source":"https://blog.naver.com/daedeokgu/223292152598","blogName":"내 일상이 ..","blogId":"daedeokgu","domainIdOrBlogId":"daedeokgu","logNo":22329215259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