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시간 전
[블로그 기자] 주말 저녁은 야간 연장 운영하는 장생포 고래문화특구로!
주말 저녁, 어디를 가야 할지 고민이시라면 바로 이곳! 장생포를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토요일 18시 이후 일정이 고민이시라면, 더더욱 장생포 고래문화특구가 딱이랍니다.
고래문화특구는 현재 야간 연장 운영을 하고 있는데요.
성수기에 해당하는 4월~10월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8시~20시까지 2시간 연장 운영 중이며, 비수기에 해당하는 3월과 11월~12월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18시~19시까지 1시간 연장 운영이 진행됩니다.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고래문화마을은 무료로 입장 가능! 고래바다 여행선과 모노레일은 유료로 연장 운영시간에 이용 가능합니다.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주차 자리가 꽤 널찍하여 편안하게 주차를 한 뒤 걸어서 이동을 했습니다.
토요일에는 야간 연장 운영도 진행이 되지만, 토요 불꽃쇼도 있다 보니 토요 불꽃쇼가 진행되기 전인 18시 30분부터 19시 30~40분 정도까지 남구거리음악회 공연도 진행이 되고 있습니다.
매주 다양한 공연이 진행되는 만큼 함께 보시면 정말 좋은데요! 처음 시작할 때는 서서 관람을 했으나, 이후 돗자리를 주셔서 많은 분들이 앉아서 관람을 했습니다.
5월 24일과 5월 31일에 진행되는 공연이 궁금하신 분들은 고래문화재단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장생포 고래문화특구 야간 연장 운영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한 만큼, N 번째 방문이신 분들에게 딱 좋다고 생각합니다.
첫 방문이시라면, 천천히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보니 여유롭게 일찍 오셔서 둘러보시는 것이 좋고 여러 번 방문을 하셨다면 해당 시간대에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무료인만큼 매표소 방문 없이 그냥 입장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일 처음 방문을 한 곳이 장생포 고래박물관인데요! 장생포 고래박물관 개관 20주년 특별전으로 신출귀몰 고래 전시가 진행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새로운 전시가 열리고 있는 만큼 또 새로운 정보를 알 수 있다 보니, 가장 먼저 방문을 해보았는데요.
고래와 고래문화를 쉽고 재밌게 알 수 있으며, 고래의 특징과 역사, 과거 울산의 포경 산업의 중심지였던 장생포에 대해 알아갈 수 있습니다.
안에는 아이들이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는 것도 있어서 자녀분과 함께 방문하셔서 천천히 둘러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후로는 바로 근처에 있는 고래생태체험관으로 이동을 했습니다. 항상 이른 시간대에 돌고래 친구들을 보고 왔었기에, 18시 이후에는 어떠한 모습일지 궁금했는데요!
항상 많은 분들이 보고 계셔서 가까이에서 관람을 하기도, 사진을 찍기도 어려웠으나 해당 공간에 관람객분들이 없으셔서 오랜 시간 천천히 눈에 담고 4마리의 모습도 한 번에 담아볼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는 불꽃쇼까지 시간이 남아서, 산책 삼아 개관 10주년을 맞이한 고래문화마을도 방문해 보았습니다.
17일과 18일 고래문화마을 개관 행사도 진행이 되었었는데, 오전에 행사 모습은 담지 못했지만 저녁 시간이라도 한번 들러보았습니다.
저녁의 고요한 고래문화마을을 둘러보면서, 조금 바뀌어있던 고래문화마을을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장생포 국민학교 안에는 바닥 초칠/왁스칠 체험도 있었고 반려동물 포토존도 있었답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해당 시간에 방문을 하셔서 고래문화마을을 즐기고 계셨으니, 방문을 고민하시는 분들은 걱정 없이 방문해 보셔도 됩니다.
그리고 토요일의 하이라이트는 마지막 토요 불꽃쇼인데요.
7시 30분쯤 남구거리음악회가 끝나면, 거리음악회 무대 끝 쪽에 안전펜스가 세워지고 사회자분이 나오셔서 간단한 이벤트를 진행을 하셨습니다.
고래바다여행선 티켓이 경품으로 걸고 잠시 시간을 보낸 뒤 8시부터 약 5분간 불꽃쇼가 진행이 되는 고래문화특구!
토요일 밤은 불꽃쇼까지 알차게 즐기고, 일요일 밤은 고래문화특구 곳곳을 천천히 즐겨보실 수 있으니 주말 저녁 방문지를 고민하신다면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장생포에 방문해 보세요.
- #고래바다여행선
- #장생포고래문화특구
- #장생포고래박물관
- #토요불꽃쇼
- #울산남구불꽃쇼
- #울산남구장생포여행
- #울산남구여행
- #울산남구장생포고래
- #울산남구고래여행
- #울산남장생포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