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37일 전
밀양 가볼만한곳 새롭게 시작하는 미리미동국
진장문화예술플랫폼 미리미동국이 삼문동에서 구) 부산대학교 밀양 캠퍼스 내 밀양시 문화도시센터로 이동했어요.
구)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 안으로 들어오면 밀양시 문화도시센터 열두달 카페가 있어요. 열두달 카페 옆을 보면 이렇게 알록달록 천이 걸려 있는 공간이 있어요.
안쪽으로 들어가면 밀양시 문화도시센터 미리미동국이 자리 잡고 있어요.
2층으로 올라가면 미리미 동국과 맞은편 옥상에는 인공 연못(?) 공간이 있는데 하늘과 나무들이 반영돼서 너무 예뻤어요.
밀양 가볼만한곳 미리미동국 안으로 들어가면 깔끔한 화이트톤으로 전시장과 매장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중앙 부분은 작품 전시 공간으로 전시공간 좌우로 다양한 공방 매장들이 들어와 있어요.
먼저 가운데 전시공간에는 미리미동국에 속해 있는 매장들의 대표적인 작품 및 제품들을 전시하고 있어요.
밀양 가볼만한곳 미리미동국에는 천공방, 가죽 공방, 도예 공방, 수공예 제품들이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요.
전시장 오른쪽 공간에는 4개의 공방 업체가 입점해 있어요.
먼저 섬유 공방 너울 공방 코너에요. 천연 염색으로 만든 스카프, 모자, 가방 등 다양하게 전시하고 있어요.
뜰안애는 식물과 도자기의 만남으로 개성 있고 특색 있는 도자기에 식물들이 심어져 있어요. 식물은 보는 것만으로도 절로 힐링 되죠.
누크 가죽 공방 코너에요. 크고 작은 가방을 비롯해 키링, 팔찌, 지갑 등 가죽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토우토방 공방 코너에요. 토우토방 공방 대표님은 문화센터 도자기 수업도 진행하시고 공방에서 성인반 도자기 수업도 진행하고 계세요.
인물 도자기 작품을 비롯해 생활도자기, 풍경, 머그컵, 접시 등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반대편에도 4개의 공방이 자리 잡고 있어요. 제일 안쪽에 뿔딱 은공예가 자리 잡고 있어요.
철근과 소주, 맥주, 음료수 병뚜껑을 활용해서 만든 공예 작품들을 볼 수 있어요.
아난새 공간이에요. 아난새는 스스로 나는 새를 뜻한다고 해요.
신발 페인팅을 비롯한 수건, 복주머니, 검정 고무신, 천 넥타이 등 다양하게 전시되어 있어요.
078의 종이공작소 공간이에요. 방문했을 때 078의 종이공작소 대표님께서 자리를 지키고 계셨는데 너무 동안이라 정말 아르바이트생이
잠깐 자리 지키고 있는 줄 알았답니다.
종이로 만든 라일락 꽃 정말 너무 이쁘지 않나요? 종이라는 게 믿기지 않았답니다.
물고기, 꽃, 나무 등 멋진 작품으로 탄생했답니다.
마지막으로 '구이농' 공간이에요. 굿이 농에서는 옷과 가방 등을 전시하고 있어요.
면티셔츠, 원피스, 에코백, 가방, 티셔츠, 바지 등 진열 해놓고 있어요.
구, 밀양대가 삼랑진으로 이전한 뒤 18년간 방치된 캠퍼스에 새롭게 활력을 불어 넣을 유휴공간 재생사업인 미리미동국이 새롭게 조성됐어요.
진장문화예술플랫폼 미리미동국이 없어져서 아쉬웠던 분들은 이제 구, 밀양대에 밀양시 문화도시센터에 위치하고 있는 미리미동국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전시된 작품은 현장에서 구매도 가능하며 공방별 체험도 가능하답니다.
밀양 가볼만한곳 미리미동국
밀양시 밀양대로 1928
- #밀양가볼만한곳
- #밀양공방
- #밀양공방체험
- #밀양체험
- #미리미동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