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3일 전
장곡동, 공공임대 아파트 간담회로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 강화
시흥시 장곡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4일 관내 공공임대 아파트(시흥장현LH17, 18, 19, 23단지) 센터장과 함께 위기가구 발굴 및 지원을 위한 민관 협력 기관 공공임대 아파트 간담회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해 11월에 체결된 ‘민관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간담회와 함께 매주 모니터링을 진행해 온 성과 중 하나로, 현재까지 총 121건의 복지 사각지대 발굴 대상자 확인, 위기가구 제보 등의 정보를 교류했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위기가구의 다양한 사례 공유를 통해 고독사 및 사회적 고립 문제, 저장 강박 세대 등 다양한 위기가구 사례를 공유하며, 실질적인 발굴 및 지원 방안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눴습니다.
LH19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 관계자는 “무연고 대상자의 사망신고 지연으로, 관리비 부과 및 체납에 따른 행정적 처리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장곡동 맞춤형복지팀의 적극적인 대처로 해당 가구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라면서 감사함을 전했습니다.
장곡동 관계자는 “공공 임대아파트와 지속적인 소통으로 위기가구 발굴에 대한 지원이 실제적인 효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형식적인 협약을 넘어, 임대아파트 관리사무소와 동 행정복지센터 간의 협업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간담회는 장곡동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로,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업을 통해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이 한층 강화될 전망입니다.
더욱 자세한 사항은
아래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
담당부서 : 장곡동 맞춤형복지팀
031)310-4762
제작 | 시흥시청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