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부산에서 시원하게 스케이트를? '남구 실내빙상장'
4월인데 벌써 날씨는 초여름을 맞이한 거 같습니다. 낮에는 후덥지근한 날도 있는데요. 따뜻하다고 소문난 부산에서, 특히 우리 남구에 시원하게 날씨에 상관없이 스케이트를 탈 수 있는 실내빙상장이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 소개드릴 장소는 바로 남구 용호동에 위치한 남구 실내빙상장입니다!
부산 남구 실내빙상장
남구 백운포로 110에 위치한 남구 실내빙상장은 2018년 5월 개관한 신식 건물로서 총 3층(지하1층, 지상2층)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층에는 아이스링크, 화장실, 장비대여실, 편의점, 스포츠 용품점이 있었고 2층에는 카페와 식당이 있었습니다.
휴관일 : 두 번째 월요일, 네 번째 화요일
운영시간 : 09:00~17:45
전화 : 051-601-3433,3434
20번을 타고 ‘남구실내빙상장’ 정류장에 내렸습니다! 버스 안 노선에 적혀있진 않은데 실제로는 남구국민체육센터가 종점이니 둘 중 아무곳에서나 내리셔서 이동하시면 됩니다! (경성대에서 탔을 시 약 15분정도 걸립니다. 22번과 39번을 타셔도 됩니다.)
정류장에서 내리면 먼저 부산남구체육센터가 보일건데 남구빙상장 표지판을 보고 계속 우측으로 걸어가면 남구 빙상장 건물이 나옵니다! (남구체육센터 안에 있는 게 아니라 건물이 따로 있습니다!)
차로 이동 시 3월 기준 제2체육센터 공사로 인해 본 주차장은 사용 불가능하고 임시 주차장을 사용해야 했습니다. 백운포 야외주차장(방파제 밑)에 주차하고 입장권 구매 후 안내데스크나, 스케이트 대여실에서 주차권을 받아가시면 됩니다!(4시간 무료)
과정은 무인발매기에서 티켓발권을 하고 스케이트 대여실에서 입장권을 내고 스케이트를 대여 받고 링크장으로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다자녀, 국가유공자 등 따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분들은 안내처에서 직원을 통해 발권가능합니다!) 입장료는 어린이 6000, 청소년 7000, 대인은 8000원이였으며 스케이트 대여료는 3000원 이었습니다.(동백전 결제x) 다자녀 가족은 30%, 국가유공자 50%, 3인 이상 가족단위 10% 등 다양한 분야에서 할인이 가능하니 해당되는 할인이 있는지 잘 알아보고 증빙서류나 카드를 가지고 가시면 될 거 같습니다. 스케이트는 10사이즈로 나왔으며 사이즈는 170부터 280까지 있었습니다. 정사이즈보다는 살짝 사이즈 업에서 신는 거를 추천드립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보조장비펭귄도 있었는데, 어린이의 경우에는 보호자가 있어야지 대여 가능합니다!(대여 비용 3천원)
아이스링크장을 저처럼 일반 시민이 이용하는 경우도 있었고, 체육센터에서 운영중인 프로그램을 수강중인 학생, 성인도 있었습니다. 프로그램 신청은 부산남구국민체육센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이후에 가능하고(https://www.namgusports.go.kr) 신규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매월 23일에 다음 달 프로그램 신청이 가능합니다.
유의사항으로는 스피드 스케이트 및 피겨는 개인장비(스케이트화)를 준비해야 하고 초등학생 이상, 키 110cm 이상, 신발사이즈 170mm 이상만 수강이 가능합니다.
스케이트를 받은 후 아이스링크장으로 들어갔습니다. 헬멧은 무료 대여이며 헬멧 사이즈는 소,중,대,특대가 있으며 성인 여성은 중, 성인 남성은 대를 고르니 딱 맞았습니다.
개인짐 같은 경우에는 링크 들어가기 전 벤치 쪽에 물품 보관함이 여러군데에 있으니 거기에 보관 가능합니다!(대여료 100원, 나중에 다시 되돌려줍니다!)
빙상장에 들어가기전 반드시 헬멧과 장갑을 착용해야 하며(긴팔, 긴바지 필수)반드시 활주 방향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만약 이용 시간에 피겨나 스피드 스케이팅 같은 프로그램이 운영 중이면, 프로그램은 주로 안쪽에서 진행하니 다치지 않게 바깥쪽에서 이용하시면 됩니다!(고깔로 영역을 구분지어서 운영중입니다.) 준비운동을 조금 하시고 들어가는 거를 추천드리며 아이스링크장이 생각보다 많이 넓었고, 처음에는 정말 오랜만에 타는 거라 가장자리로만 벽을 잡고 천천히 이동했는데, 두 바퀴 정도 타고 나니 슬슬 적응해서 빠르게 타기 시작했습니다!
빙질도 좋아서 스케이트가 잘 나갔고 재밌게 탈 수 있었습니다. 속도를 내면서 타면 초보자분들은 힘들 수 있으니까 천천히, 안전하게 타시길 바랍니다.
계속 이용하다보면 빙질이 안 좋아지기 마련인데 1~2시간 당 정빙기로 관리를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약 15분 동안 정비시간을 가지며 이 시간동안은 아이스링크장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정비시간 동안 1층에 있던 편의점을 들렀습니다. 컵라면, 핫바, 과자, 음료, 구슬 아이스크림 등을 팔고 있었고 장갑을 안 들고 오신 분들을 위해 장갑도 팔고 있었습니다. 편의점 밖 테이블에서 정비하는거를 구경하며 라면을 먹었는데, 쌀쌀한데에서 있어서 그런지 평소보다 더욱 맛있었습니다-!
2층에도 쉴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커피 등 음료수를 파는 카페와 피자와 핫도그를 파는 식당이 있었는데, 상황에 따라 편의점보다 일찍 문 닫을 수 있어서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일찍 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정비가 끝난 후에 잠깐 다시 타봤는데 확실히 정비가 끝난 후라 조금만 스케이트를 밀어도 더 잘 나갔습니다. 그렇게 몇 바퀴를 더 타다가 스케이트를 반납하고 짐을 챙긴 후 나갔는데, 저처럼 버스를 타고 오신 분은 내렸던 정류장 맞은편에 나가는 방향의 정류장이 있으니 거기서 20, 22, 39번 버스를 타고 경성대 쪽으로 나가시면 됩니다!
부산에는 북구/동래/센텀 신세계/남구 총 4개의 아이스링크장이 있는데, 소개드린 남구 실내빙상장은 비교적 최신에 완공되었고, 관리도 잘 되어있어 남구 주민이나 근처 주민들에게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가족끼리 와도 좋고, 연인끼리 데이트 코스로도 좋은 남구 실내빙상장을 추천드립니다!!
남구 SNS 서포터즈 5기 이지석 취재 및 제작
- #남구
- #실내빙상장
- #남구실내빙상장
- #데이트코스
- #아이스링크장
- #스케이트
- #남구놀거리
- #남구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