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칠곡 가볼만한 곳 역사가 흐르는 북삼근대문화거리
요즘 시대적인 이야기를 하면 ‘라떼는멀이야’ 라고 관심 요소가 되지 않지만, 반면 근대문화역사 거리를 조성하면서 볼거리 사진으로 담을 거리가 있을 때는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기도 해요.
칠곡 북삼읍 인평리 마을은 칠곡군 최초로 새마을 운동이 일어난 마을이기도 한 의미를 담아 마을의 역사와 이야기를 마주할 수 있는 칠곡 가볼만한곳 북삼근대문화거리로 걸어볼게요
근대시대의 역사와 생활문화가 보이는 마을 가족과 함께 방문하여 새마을 운동에 대한 휴먼스토리와 추억 마을 역사 생활문화를 엿볼 수 있는 시작점 제법 진지하게 바라보는 시선이었어요.
맑은 날씨도 좋았지만 마을 자체가 참 예뻤던 북삼근대문화역사거리는 새마을 운동 골목을 시작으로 1970년대 문화 골목 북삼마을의 역사 새마을 깃발 골목으로 테마가 나뉘어 돌아볼 수 있는 곳이에요.
경북 청도 다음으로 칠곡 북삼읍에서 새마을 운동이 일어났고 칠곡군에서는 최초의 새마을 운동 시작으로 농촌중심지 마을에서 근대문화역사 거리를 조성하여 지역의 특색을 살리며 마을의 역사뿐만 아니라 시대적인 역사 이야기도 만나볼 수 있는 추억의 장소로 자리매김하고 있어요.
지금은 이메일과 스마트폰으로 익숙한 시대지만 1970년~80년대 포스터 우표 등 시대적인 문화 정서를 담긴 보기만 해도 정겹고 공감되는 나이가 되었네요.
마을 골목 사이사이에도 예스러움과 살아온 이야기 및 살아가는 이야기를 엿볼 수 있으면 주변 풍경이 인평리마을 걷는 발걸음을 가볍게 해주는 매력이 있어요.
마을내 쉼터 및 마을회관 체육시설 편의 주차시설등 잘 갖춰진 눈에 띄는 곳 시골마을이라고 하기엔 큰 규모에 놀라기도 했네요.
오며 가며 시끌벅적하게 다녔던 아이 소리가 들리니 어르신들이 반갑게 인사해 주시고 따뜻함과 정겨움은 덤으로 느끼게 해주네요.
칠곡가볼만한곳 역사가 흐르는 북삼근대문화거리 가족 자녀와 함께 책으로 배우는게 아닌 직접 보고 마을을 걸어보면서 역사적인 이야기도 시대적인 추억을 되살릴 수 있는 기회 만들어 보세요.
칠곡 북삼문화역사거리
경북 칠곡군 북삼읍 인평리 523-29
- #칠곡군
- #칠곡군청
- #칠곡군SNS서포터즈
- #칠곡군관광
- #칠곡군여행
- #칠곡군가볼만한곳
- #칠곡군갈만한곳
- #칠곡북삼근대문화거리
- #북삼근대문화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