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동작구 SNS 홍보단 이레널스 입니다 ^^

가을이 무르익고, 날씨가 추워지고 있는 요즘! 아이와 어딜 가면 좋을까 고민이 많으시죠 ?

전 요즘 동작구에 있는 도서관에 푹 빠져있는데요,

아이에게 책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저 또한 쉬면서 의미있는 시간을 보내기위해! 상도동에 위치한 구립 김영삼 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김영삼 도서관

동작구 매봉로 1, 지하철 7호선 상도역 4번 출구

김영삼 도서관은 동작구 상도 1동에 위치한 대통령 기념 도서관 입니다. 2022년 11월 기준으로 내부면적 6046m2 , 장서 4만 6천여권, 열람실 245자리를 가진 동작구 구립 도서관 가운데 가장 큰 도서관이랍니다.

워낙 새건물에 크기가 커서, 지하철 7호선 상도역 4번 출구로 나오시면

한눈에 딱 보여, 쉽게 찾아갈 수 있었어요.

구립 도서관 답게, 시각장애인 분들을 배려 하는 시설도 구석구석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건물이 꽤나 크기 때문에 우선 층별 안내도를 간략하게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에 보이는 도서관 입구로 들어가자마자 나오는 곳은 로비층입니다. (L층)

로비층에 들어가자마자 가장 눈에 띄는 타워 !

책들이 진열되어 있는 아주 높~은 타워가 정말 인상적이였어요. 자동 반납기도 있고, 시설이 정말 최신식이여서 번쩍번쩍 했답니다.​​

로비층

도서 대출,반납 & 김영삼대통령전시실

로비층에는 도서를 대출하거나 반납할 수 있는 데스크가 있구요,

그 뒤로 돌아 들어가면 김영삼 전대통령 전시실정기간행물들, 최신 도서가 비치되어 있습니다.

김영삼대통령 전시실에는 민주주의에 대한 정보들도 게시되어 있어

초등학생 이상 아이들에게 정말 도움이 될것 같았습니다.

또한 김영삼 전대통령과 관련한 영상도 나오니 앉아서 볼 수 있도록 해놓아서 편하게 감상하실 수도 있답니다.


로비층 소개는 끝났으니, 이제 1층으로 올라가 보겠습니다

​​

1층_유아, 어린이 도서관

어린이존 / 유아존

1층에는 유아, 어린이 도서관이 있는데요,

어린이 열람실은 왼쪽, 유아 열람실은 오른쪽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먼저 유아 열람실부터 보여드릴게요. 유아 열람실이 어린이 열람실보다 규모가 더 컸고,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한 책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편하게 책을 볼 수 있도록 방이나, 숨을 수도 있는 틈을 이용하여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었어요.

유아존 답게 수유실도 따로 분리되어 있었구요, 어린이 화장실은 내부에 따로 있었답니다.

(어른 화장실은 열람실 바깥으로 나가자마자 오른쪽에 바로 있었어요)

또 책이 워낙 많기 때문에 어떤 책을 읽어야 할지 고민되신다면, 추천목록을 확인해보셔도 좋겠더라구요 ~

일반사이즈가 아닌 아주 큰~ 책들도 있어서 재미있게 보고 왔습니다.

전 아이와 "왜 이를 닦을까요?" 와 "왜 자야 하나요?"라는 책을 두권을 더 골라서 읽어봤는데요.

달팽이도 이빨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 양은 해마다 이빨이 2개씩 나서, 이빨 개수로 나이를 알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아이들 책을 보면서 어른들도 배우는 즐거운 시간이 되었어요.

책을 읽고 좀 더 둘러보았어요.

보통 도서관에 가면 찾기 힘든 아람도서도 있어서 정말 놀랐는데요.

아람에서 나온 도서들은 세트당 몇 십 만원씩하는 책들이라 사기 망설였던 분들 계셨을텐데 김영삼 도서관으로 오시면 빌려보실 수 있답니다 !

분야별로 나눠져 있어서, 구경하다 보면 아람도서들이 곳곳에 눈에 띄었어요.

그 외데도 다양한 유아 도서들이 많이 있어서 책을 고르는 재미도 있었네요.

이렇게 아이들이 직접 책을 반납 해볼 수 있는 대출 반납기도 있었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놀랐던게, 점자도서가 있었다는 사실인데요.

점자도서 성인책은 가끔 도서관에서 본적이 있었지만. 아이들 책도 이렇게 준비되어 있다보니 참 좋더라구요~


이렇게 유아 열람실을 다 보고 나와 어린이 열람실로 건너갔습니다.​

이렇게 입구쪽에 문학전집이 전시되어 있고, 사진을 찍지 못했지만 입구 오른쪽에도 책이 더 있었습니다.

실내로 들어가면 초등 이상 학생들을 위한 책들이 다양하게 있는데요.

어린이 원서(영어책)도 정말 다양하게 있더라구요.

어린이들이 앉아서 책을 볼 수 있도록 테이블과 의자가 있었는데요, 전면 통유리라 밖에 풍경을 보면서 책을 읽을 수 있다보니

제 아이도 한참이나 앉아있었답니다. ​

2 층_야외 책마당, 북카페

이번엔 2층에 올라왔습니다.

여긴 북카페로 운영되는 곳인데요. 실내에도 테이블이 많이 있지만, 야외에서 루프탑 느낌으로 햇살을 받으며 책을 읽을 공간도 준비되어 있답니다.

꽤나 넓게 잘 되어있죠 ~ ?

날이 더 추워지기 전에 가을햇살 받으며 책읽기를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3층_미디어라운지

3층은 미디어 라운지인데요, 한쪽은 열람실처럼 책상이 길게 배열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반대편엔 이렇게 자유 검색용 PC도 준비되어 있어요. 심지어 인쇄도 가능하답니다 !!

끝이 아닙니다 ! 앉아서 웨이브를 이용해 영화, 드라마를 볼 수 있는 자리도 있었는데요.

이거 정말 좋은 아이디어 아닌가요 ?!

앞으로 시간 보내기 애매할 때, 전 김영삼 도서관이 계속 생각날 것 같아요 :)

4층_스페이스, 문학(800)

4층으로 올라갔습니다.

이곳에는 다양한 문학책과 함께 레퍼런스 룸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분위기와 인테리어, 시설까지.

사설 스터디 카페에 뒤지지 않을정도로 완벽했고 조용하고, 모두 공부, 독서하는 분위기다 보니 집중이 정말 잘되는 느낌이였습니다!

또한 대면낭독실 대관신청을 통해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5층_사회과학(300), 자연과학(400), 기술과학(500)

5층에는 이렇게 어르신들을 위한 큰글자 도서도 있었답니다.

제가 아이와 함께가서 7층까지 올라가보진 못했지만, 찾고자 하는 책을 참고하셔서 올라가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그리고 하나 더 팁을 드리자면,

월별로 이벤트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니 꼭 확인해보고 방문하시면 더 좋을것 같습니다.

개관 3주년 행사

역사학자 심용환의 국악 북콘서트

특히 10월은 개관 3주년을 맞아 강연, 이벤트, 체험 등 더욱 특별한 한 달로 꾸며져 있는데요,

역사학자 심용환 작가의 역사특강과 국악공연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강연도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께 적극 추천드려요^^


▼사전신청 바로가기▼

김영삼도서관 개관 3주년 기념 국악 북콘서트

-역사 속의 책, 책 속의 역사-

지금까지 김영삼도서관 후기 였습니다.

저처럼 아이와 함께해도 좋고,

연인과 도서관 데이트로도 추천하는

김영삼도서관!

독서의 계절 , 오셔서 가을을 만끽해보세요 ~

※ 본 콘텐츠는 동작 SNS 홍보단이 작성한 글로, 구 공식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키카, 스카 부럽지 않은 김영삼도서관의 층별 매력 탐구!👩‍👦by육아맘","source":"https://blog.naver.com/dongjaksaran/223246001171","blogName":"동작구청 ..","blogId":"dongjaksaran","domainIdOrBlogId":"dongjaksaran","logNo":223246001171,"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