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년 전
여유로운 휴일을 책임질 생거진천 혁신도시 도서관과 대화공원
바쁜 일상, 시끄러운 도심을 떠나서 가끔은 여유롭고 정적인 휴일을 즐기고 싶은 날이 있습니다. 그럴 때 갈만한 곳을 추천해 드리려고 해요.
충북 진천군 덕산읍에 위치한 생거진천 혁신도시 도서관은 2017년 5월에 개관했습니다. 종합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 아동자료실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운영되며 월요일은 정기휴무입니다. 국가에서 지정한 공휴일에는 휴관이니 방문하시기 전에 꼭 확인해 주세요.
도서관 내 넓은 주차장이 준비되어 있고 자전거 보관대도 설치되어 있어서 자차, 도보 등 편하게 방문 가능합니다.
도서관 입구에는 도서관 점자 안내판, 24시간 운영되는 무인 반납기,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배너 등 도서관을 방문하는 분들을 위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도서관 내부로 들어갑니다. 도서관은 오랜만에 방문했는데 들어서자마자 조용한 분위기가 낯설기도 하지만 조금은 차분해지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도서관은 1층과 지하 1층으로 되어 있고 1층에는 종합자료실, 멀티미디어실, 아동자료실, 사물함, 카페 등 대부분의 시설이 있고 지하 1층에는 세미나실이 있습니다.
도서관의 메인이라고 볼 수 있는 종합자료실을 살펴봅니다. 안으로 들어가기 전 flybook이라는 도서 추천 시스템이 눈에 띄었습니다. 성별, 나이,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그와 맞는 책을 추천해 주는데 본인뿐만이 아니라 친구, 가족에게 책을 추천해 주고 싶을 때도 유용해 보였습니다.
5만여 권 이상의 다양한 주제 분야의 교양, 전문 도서와 참고도서, 외국어 도서, 큰 글자 도서 및 정기간행물 등을 이용 가능한 종합자료실입니다. 독서뿐만이 아니라 공부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고 한편에는 장애인 전용 좌석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터넷 정보검색, 원문 DB 활용 등 다양한 정보 접근이 가능한 멀티미디어실입니다. 몇 좌석은 웨이브 시청도 가능합니다.
독시 및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피해를 드리지 않기 위해 짧게 도서관을 둘러본 뒤, 도서관 뒤쪽으로 이어진 산책로를 따라 걸어봅니다.
5분 정도 걸으니 대화공원에 도착했습니다. 크지 않은 공원이지만 산책로가 잘 되어있고 공원 한 바퀴에 15분 정도로 부담 없이 걷기에 좋아서 주민분들에게 사랑받는 공원입니다.
작은 공원이지만 300년 된 느티나무가 늠름하게 지키고 있고 멋진 정자를 가지고 있습니다.
도서관에서 책도 읽고, 여유롭게 산책도 하며 여유로운 휴일을 보내고 싶으신 분들은 한 번 방문해 보셨으면 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