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도깨비 촬영지 및 주문진 더 글로리 방파제

강릉시 주문진읍 교항리에 있는 아들바위 공원입니다. 파도와 바람에 깎인 형태의 기암괴석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이곳에 있는 아들바위에 아들을 낳게 해달라고 빌면 소원이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옛날에 한 노부부가 이곳에서 백일동안 기도를 하여 아들을 얻은 후 자식이 없는 부부들이 기도를 하면 이루어진다는 이야기가 전해 내려오고 있어요.

또한, 지난해 열렬한 호응을 이끌었던 ‘더 글로리’의 촬영지이기도 합니다.

소돌항 등대에서 핵심 인물들이 밤바다를 바라보며 캔맥주를 마시는 장면이 나오는데 굉장히 낭만적이었어요.

극 중에서 주인공이 공원에서 바둑을 두는 장면이 여러 번 나와서인지 바둑판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지난 2016년 크게 인기를 끌었던 강릉 도깨비 촬영지입니다.

방파제 위에서 두 주인공이 서로를 마주 보는 장면이 장안의 화제였지요.

사진을 찍기 위해서 메밀꽃과 목도리를 준비했던 사람들이 한둘이 아니었답니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강릉 여행 필수 코스로 사랑받고 있는데요. 포토존과 트릭아트도 있으니 함께 즐기면 좋을 거예요.

이렇듯 강릉 출신 김은숙 작가는 본인의 드라마에 고향을 녹여내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외에도 송정해변과 강문에서 ‘미스터 선샤인’이 촬영되었습니다.

강릉 도깨비 촬영지 쪽에서 사진을 남겼다면 영진해변 데크길도 걸어보세요! 푸른 겨울 바다와 멋있는 글귀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매월 1일, 6일로 끝나는 날 주문진 5일장이 열리는데요. 맛있는 먹거리가 많은 곳이니 한 번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itle":"강릉 도깨비 촬영지 및 주문진 더 글로리 방파제","source":"https://blog.naver.com/pinegn/223355602213","blogName":"강릉시청공..","blogId":"pinegn","domainIdOrBlogId":"pinegn","logNo":223355602213,"smartEditorVersion":4,"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