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강화도 가볼만한곳, 석모도로 떠나는 여행 (해명산 출렁다리, 민머루 해수욕장)
해명산 출렁다리에 올라가는 나무 계단길 바로 옆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터가 있어서 이곳에 자유롭게 주차를 하면 되며, 주차장 한켠에 공용 화장실도 있습니다.
출렁다리까지 나무 계단을 오르는 길이 그다지 멀지 않아서 금새 도착할 수 있었으며,
험하거나 힘들지 않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도 괜찮습니다.
참고로 석모도 해명산은 강화의 6대산 중 하나이며, 석모도의 주봉이기도 합니다.
해명산 등산 코스 중간에 위치해 있다 보니 해명산 등산을 하는 분들은 자연스레 지나게 되는데요.
꼭 등산을 하지 않더라도 이곳 출렁다리만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렇게 출렁다리를 걸으며 주변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특히 이렇게 날씨가 괜찮을 때 방문하면 더욱 멋진 석모도 여행의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해명산 출렁다리에서 바라본 주변의 모습들인데 이렇게 바라보는 것도 나름의 매력이 있죠?
모내기를 준비하고 있는 논을 넘어 보이는 바다의 모습도 참 색다른 매력으로 다가 옵니다.
아래 도로가 바로 조금 전에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에서 이것으로 오던 길인데, 아무래도 석모도가 강화도에서도 더 안쪽에 위치해 있어서 그런지 도로에 다니는 차량이 많지가 않습니다.
이 도로를 따라 조금만 더 가면 바로 바닷가가 나오며 더 쭈욱 가면 민머루 해수욕장이 나옵니다.
이렇게 해명산 출렁다리에서 바라보는 석모도의 모습도 나름의 매력이 있죠?
길이 자체가 그다지 길지 않기 때문에 간단하게 잠시 구경하기 좋습니다.
민머루 해수욕장 가는 길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민머루 해수욕장과 함께 겸사겸사 방문하기 좋습니다.
석모도 민머루 해수욕장은 인천 강화군 삼산면 매음리에 위치해 있으며,
석모도의 유일한 해수욕장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방문 시 바로 앞에 위치한 공영 주차장을 이용하면 됩니다.
폭 50m, 길이 약 1km이며, 썰물 때에는 수십만 평의 갯벌이 나타나 갯벌체험장으로도 유명 하며
시원한 바다의 모습이 보고 싶다면 일부러 오전 시간 밀물일때 방문하시는 것도 좋은데요.
이렇게 날씨가 좋을때 방문한다면 정말 멋진 바다를 만날 수 있으며,
자동차로도 쉽게 드라이브 삼아 방문이 가능해 서울근교 바다로도 추천을 드립니다.
이곳이 매력적인 이유는 밀물과 썰물일때 각기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다는 점 입니다.
또한 만약 오후에 방문을 한다면 멋진 일몰까지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변의 모래사장을 따라 천천히 걸으며 바다를 바라보기에 너무나도 좋으며,
아침에도 바다 바람이 쌀쌀하지 않기 때문에 이렇게 아침 바다 산책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이번 여름 휴양지로 민머루 해수욕장에 한번 방문해 보는 것은 어떠실까요?
석모도의 장점으로는 번잡하지 않아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는 점이 있습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서 그만큼 멋진 추억을 만드실 수도 있습니다.
석모도의 명소 중 한곳으는 보문사가 있는데요.
석모도 낙가산에 위치한 삼국시대에 창건된 우리나라 3대 관음영지 중 하나인 사찰로
창건 당시 서역의 고승이 천인대에 불상을 모시고 날아왔다는 설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석모대교를 건너는 길 부근에 위치한 외포항 또한 함께 방문하면 좋은데요.
석모대교 개통 전에는 이곳 외포항에서 배를 타야만 석모도를 갈 수 있었습니다.
외포항에는 젓갈 수산물 직판장이 있어 강화도 여행 기념품으로 구입하기에도 좋습니다.
🚶♂️
강화 여름휴가 추천지, '석모도'
이번 주말에는 여기 어떠세요?
# 어서오시겨 강화
- #강화
- #강화도
- #석모도
- #강화가볼만한곳
- #인천가볼만한곳
- #강화여행
- #해명산
- #강화출렁다리
- #강화여름휴가
- #인천여름휴가
- #민머루해수욕장
- #강화해수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