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연극, 공연, 전시회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고 싶지만 한번 하려 하면 그 비용이 만만치 않아 부담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울산에는 적은 비용으로 즐길 수 있는 문화생활이 참 다양하고 많은 것 같아요! 예를 들면 오늘 리뷰할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처럼요 😀

울산 남구 장생포에 위치한 고래생태체험관은 우리나라 최초의 돌고래 수족관이라고 하는데요 🐬

단돈 5,000원에 돌고래쇼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물고기들도 볼 수 있고, 해양생태에 관한 이야기도 들을 수 있어서 더욱 유익하고 좋더라고요.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들어가는 길 건물 앞에는 바닥 트릭아트가 제작되어 있었습니다.

돌고래 수족관에 걸맞은 돌고래 두 마리가 너무 귀엽네요 🐬🐬

트릭아트 사진도 찍고, 벽에 그려진 우리 바다의 고래류도 살펴보고, 바다 풍경도 감상하며 고래생태체험관으로 입장해 봅니다.

고래생태체험관 입장권은 온라인으로 예매해야 하는데, 혹시나 예매 안 하고 가셔도 전혀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예매하셔도 당일 입장이 가능해요 : ) 저도 아무런 정보 없이 방문했던 터라 그 자리에서 바로 예매 후 입장하였습니다.

문화시설 에티켓. 반려동물 입장은 제한되고요, 음식물 반입도 금지!

사진 촬영은 가능하지만 플래시 사용은 금지고, 아이들이 뛰어다니지 않도록 주의도 필요합니다 : )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관람 시 유모차나 휠체어 대여도 가능해서 필요하신 분들은 신분증 맡기고 편히 이용하면 될 것 같았습니다.

고래생태체험관 고래이야기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입장 후 관람 순서가 있길래 첫 번째 순서인 고래이야기 공간을 먼저 구경하였습니다.

돌고래를 처음 마주해서 였을까요, 개인적으로 저는 이 공간이 제일 좋더라고요.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돌고래 수족관에는 네 마리의 돌고래들이 생활하고 있었습니다.

수족관 한쪽 면에 돌고래들의 이름과 소개도 적혀져 있었는데요. 고래생태체험관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이 고래 친구들의 고래 주민등록증도 있고 고래 주민등록표(등본)도 있더라고요!

세계에서 고래를 주민으로 등록한 예는 울산이 처음이라고 하는데 어찌나 귀엽던지 웃음이 났습니다 : )

박물관 근처 장생포 민원출장소에서는 고래생태체험관 방문 관람객들을 위해 기념으로 고래 주민등록등본도 무료로 발급해 준다고 하던데, 역시나 정보 없이 방문한 저는.. 이 중요한 사실을 몰라 발급받지 못하였습니다 😂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 방문하시는 분들은 고래 주민등록등본 발급받아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이제 돌고래 수족관 속 돌고래들 관람해 보실까요?

장꽃분, 장두리, 장도담, 고장수 돌고래 친구들이 서로 장난도 치고 유유자적 헤엄도 치며 지내는 모습이 신비롭기도 하고, 동심으로 돌아간 듯 마음도 몽글몽글해지는 것이 가만히 바라만 보아도 힐링이 되더라고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이 공간에 사람도 없어서 가만히 앉아 돌고래의 모습을 한참 동안 바라보았습니다.

고래들 중 가장 어린 17년생 고장수의 성장일기를 보며 첫 번째 순서인 고래이야기 관람을 마쳤습니다.

고래생태체험관 해저터널

고래생태체험관 관람 순서 두 번째, 해저터널로 가기 위해 고래 수족관 입구로 들어갔습니다.

입구에는 이것만 알아도 돌고래 박사! 게시판이 부착되어 있었는데요.

돌고래에 대한 정보들과 고래생태체험관의 돌고래 친구들이 받는 건강검진, 그리고 해양생태에 관한 내용 등이 기재되어 있었습니다.

바다의 쓰레기 때문에 바다 친구들이 아파한다는 이야기는 실제 그 동물들의 사진이 관람 동선 따라 벽에 전시되어 있던데, 너무 마음이 아프더라고요. 무심코 버린 쓰레기, 저 역시도 예외는 아니라 반성 또 반성하였습니다.

해저터널 등장‼️

점점

가까워지는

귀여운 돌고래🐬

돌고래들이 엄청 가까이서 지나다니더라고요.

돌고래 지나다닐 때마다 눈도 마주치고, 손 흔들고 인사도 하며 신나있었던 어른이 바로 접니다 😉 너무 재밌더라고요?

어른이도 돌고래 좋아합니다 🐬💙

흥미로웠던 해저터널을 지나 또 다음 코스로 가보겠습니다!

고래생태체험관 어류 수족관

원래는 고래 수족관이 먼저지만, 고래 수족관 돌고래쇼 관람까지 시간이 조금 남아 어류 수족관 먼저 관람하기로 하였습니다.

다양한 어종을 볼 수 있는 어류 수족관. 난생처음 보는 물고기 종류도 참 많더라고요 🐠🐟

수족관 속에서 헤엄치는 알록달록 각양각색의 물고기들이 참 아름다웠는데요.

해양생물들이 환경오염과 기후변화로 위협받고 있다는 설명이 있더라고요.

글을 읽는데 물고기들이 너무 안타깝기도 하고, 생태계는 하나가 무너지면 도미노처럼 다른 하나도 무너진다는 말에 조금 겁도 났습니다.

알면서도 잘 지켜지지 않는 행동들.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분리수거 잘하기, 장바구니 사용하기, 쓰레기는 쓰레기통에, 마스크 끈 잘라서 버리기, 물과 전기 아껴 쓰기. 바다를 위한 작은 실천 다시 한번 되뇌며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 봐야겠다 생각했습니다 : )

고래생태체험관 고래 수족관

이제 대망의 돌고래쇼 관람시간 : ) 돌고래 생태설명회는 평일 3회(11:00/13:30/16:30), 주말 및 공휴일 2회(11:00/16:30)로 운영됩니다.

계단식 자리에 착석하여 관람시간이 되길 기다리면 되는데요 🐬

관람시간이 아니더라도 돌고래들이 활동하는 모습을 볼 수가 있더라고요 😆

이제 본격 돌고래쇼 시작! 장꽃분, 장두리, 장도담, 고장수 네 마리 돌고래 친구들 모두 등장해서 각자 인사도 하고요, 수영도 하고요, 발라당 뒤집어져서 배도 보여주고요, 물건도 주워오고요 🐬

요리 점프 조리 점프! 주특기도 보여줍니다.

돌고래 소개와 고래생태체험관 돌고래 친구들의 건강 상태, 해양생태에 관한 이야기와 돌고래쇼까지 약 10분~15분 정도 진행이 되었는데요. 그 시간이 눈 깜짝할 새 지나가더라고요.

어느새 관람이 끝이 나서 돌고래 친구들이 꼬리 흔들며 작별 인사를 해주고 있었습니다 : )

돌고래쇼도 보고 해양생태에 관해서도 다시 한번 느끼고 되돌아보게 된, 5000원에 즐긴 너무나도 값진 시간.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이었는데요.

고래생태체험관 내부의 더욱 쾌적한 환경을 위해 11월까지 내부 공사를 진행한다고 하더라고요. 더 좋아질 고래생태체험관도 너무 기대가 되는데요.

공사가 끝나는 12월,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즐길 서 있는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에서의 문화생활 계획은 어떠신가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itle":"5,000원에 즐기는 돌고래쇼 울산 장생포 고래생태체험관","source":"https://blog.naver.com/ulsan_nuri/223234379336","blogName":"울산광역시..","blogId":"ulsan_nuri","domainIdOrBlogId":"ulsan_nuri","logNo":223234379336,"smartEditorVersion":4,"blogDisplay":true,"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