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매곡 도심속에서 물소리를 들으면서 산책할 수 있는 매곡공원에 다녀왔어요.

예쁜호수와 조경이 이쁜 도심 속 힐링공원 매곡공원을 소개합니다.

울산 북구 매곡동479번지에 위치한 매곡공원은 자주는 아니지만 계절이 바뀔때 마다 종종 방문하곤 하는데요.

작년에는 봄비가 내리는 날 방문했는데 개구리가 아주 많아서 기억에 남아있는데

올해는 여름에 방문해보았어요.

올해 처음 방문한 매곡공원

요즘 날씨가 너무 덥죠? 낮에는 다니기 힘들어서 저녁에 방문해보았는데요.

초록초록함이 가득한 매곡공원 너무나 좋아요.

인근 아파트 단지와 매곡중, 고등학교 사이에 있던 산골못을 지금의 모습으로 조성해서 호수공원으로 재탄생 하였는데요.

호수와 분수 그리고 정자까지~ 너무 잘 조성이 되어있어서

저녁시간에 방문해도 운동하러 나온 시민들이 정말 많았어요.

저녁에 매곡공원을 방문해보니 제법 시원한 바람이 불었어요.

그래서 인지 인근 주민들이 매곡공원에서 더위를 피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공원 곳곳에는 산책로가 조성되어있고 중간중간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의자가 잘 마련되어있습니다.

정자에서 바라보는 호수와 분수는 정말 이쁜데요.

낮에도 이쁘겠지만 해질녘에 방문하니 노을과 공원의 조명이 참 잘 어울렸습니다.

색색이 변하는 분수를 바라보고 있으니 정말 시원함을 느낄 수 있었어요.

신도시로 조성된 매곡동 일대에는 아파트와 상가 밀집지역들이 많은데

이렇게 호수공원이 하나 있는것 만으로도 주변 시민들의 삶이 참 좋지 않을까요?

자연과 함께 삶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공간에서 사람들의 삶의 만족도는 분명히 높을테니깐요.

일반적인 도심속 공원은 운동기구들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가 많은데

매곡공원은 운동기구가 없어서 오히려 이질감없이 언제나 편하게 휴식을 할 수 있는 공원 본연의 역할을 잘 구현해 냈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각 계절마다 매력이 있는 매곡공원~

여름에는 초록초록함이 가득하고 호수와 분수가 있다보니 시원함과 청량함을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공원이다보니

여름만의 매력이 또 있는거 같아요.

지친 일상에서 자연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매곡공원에 방문해보았는데요.

요즘 같이 더운 날씨 시원한 분수대에서 뿜어져 나오는 분수를 바라 보고 있으면

가슴속까지~ 시원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좋았고

무엇보다 깔끔하게 잘 정리되어있는 산책길을 따라서

산책을 하면서 하루를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참 좋은 매곡공원이였습니다.

{"title":"시원한 분수가 있는 울산 북구 매곡공원","source":"https://blog.naver.com/usbukgu/223930234334","blogName":"울산 북구..","domainIdOrBlogId":"usbukgu","nicknameOrBlogId":"울산북구 WithYou","logNo":223930234334,"smartEditorVersion":4,"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m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