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보령의 명소 천북면 청보리밭의 싱그러움
보령의 명소 천북면 청보리밭의 싱그러움
#보령5월가볼만한곳
#보령 #보령시 #보령여행
#천북면 #보령청보리밭
5월이 되면
보령에도 싱그러운 초록빛의
청보리밭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보령 천북면에 위치한 청보리밭은
폐목장이었던 장소를 카페로
꾸며서 더욱 각광받는 관광지가 되었답니다.
보령의 명소 천북면
청보리밭의 싱그러움
봄이 깊어가면서 얼마 전 비가 내린 후의 모습은 초록빛 세상이 가득해졌습니다. 산과 들에 초록빛을 가득 담아 가고 있고 생동감이 넘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멋진 풍경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봄이 깊어가는 날 충남 보령시 천북면에 있는 폐목장으로 떠났습니다. 드라마 <그해 우리는>으로 널리 알려진 이곳은 청보리밭으로 널리 알려져 봄부터 여름까지 많은 사람이 찾는 여행지가 되었습니다.
전에 ‘천부 신흥교회’를 네비에 치고 왔더니 교회 주차장으로 도착했는데 전과 다른 분위기입니다. 사유지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입구를 안내해 줍니다. 입구는 전에 들어갔던 넓은 도로 옆에 있습니다.
‘무단으로 사진을 찍지 말고 드론 촬영을 금지’라는 경고 현수막이 붙어있습니다. 무인 매표소가 있는데 기계가 2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우측에 카드를 넣고 결제할 수 있는데 지인과 함께 가서 2인 결재를 하였습니다.
‘청보리밭 이용권’은 뽑아서 안으로 들어가면 되는데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하고 운영시간 외에는 입장이 불가입니다. 전에는 교회 쪽에서도 들어갈 수 있었는데 이번에 가 보니 오직 정면에 있는 문을 통해서만 가능했습니다.
전에 주차하기가 어려웠는데 이곳에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20여 대는 주차할 수 있습니다. 무인 매표소에서 표를 샀다. 1인 8,000원이었고 음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안으로 들어가는 길은 평탄합니다. 언덕으로 이어지는 길옆에는 청보리의 모습이 친근하게 다가옵니다. 요즘은 짙은 색은 아니고 연초록빛인데 참 아름답습니다. 지금은 보리를 많이 재배하지 않았지만 7·80년대 만해도 농촌에서는 보리를 많이 심었습니다.
중년 이상은 보리밭에 얽힌 추억이 많을 것입니다. 겨울에 보리밭을 밟아주고, 보리가 자라면 깜부기를 뽑아주고 보리를 베고 타작하였습니다.
종달새 달던 보리밭은 이제는 없지만, 이곳 천북 폐농장의 보리밭은 추억을 불러들이기에 충분합니다. 전보다 보리밭을 걸을 수 있는 공간은 좁아 들었습니다. 그래서 사진을 찍는데 좀 제한적일 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그런대로 찍으면 되고 청보리밭을 거닐면서 카페에서 차 한 잔 마시면 참 좋습니다. 카페도 잘 정리되어서 편안하고 차를 마실 수 있는데 입장권에 차 한 잔 가격이 포함되었으니 본인이 원하는 차 한 잔 마셔도 좋습니다.
폐목장이 있는 보리밭에는 많은 관광객이 찾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명소가 되어 평일에도 많은 사람이 찾는 곳입니다. 초록빛이 강하게 다가오지만 곳곳에 싱싱한 보리의 모습도 보이기 시작합니다. 초록빛 세상이 멀리에서 보아도 아름답게 다가옵니다.
요즘 보리농사를 짓는 농가는 많지 않지만 보리밥을 먹으러 보리밥집에는 자주 갑니다. 예전에는 가난해서 보리밥을 먹었지만, 지금은 건강을 생각해서 보리밥을 먹으러 갑니다
이제 좀 지나면 보리가 익어갈 것입니다. 보리가 익어가는 냄새가 보기 좋습니다. 어렸을 때 농촌에서 자랐기에 보리밭 풍경이 아직도 머릿속에 살아있습니다. 그 당시에는 보리를 많이 심었습니다. 마을마다 보리밭과 밀밭이 많았습니다.
이곳은 사유지입니다. 사진을 찍기 위해서 무리하게 보리를 밟으면 안 됩니다. 이곳은 황토밭으로 보기에도 좋습니다. 이곳은 몇 년 전부터 천천히 알려지기 시작해서 요즘은 전국적으로 알려져 주말에는 많은 분이 찾아옵니다
이곳은 폐건물과 어우러지는 청보리밭의 모습도 아름답지만, 교회와 어우러지는 모습도 보기에 좋습니다. 폐건물이 카페로 변신해서 보리밭의 감성을 담아내면서 차 한 잔 마실 수 있어서 좋습니다. 이제 시간이 흐르면서 보리가 익어가는 모습을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보령의 명소인 이곳에서 멋진 사진을 찍고 오천항에 가서 충청수영성을 돌아본 다음에 요즘 맛있는 키조개 요리를 먹어도 참 좋습니다.
카페에서 바라본 창밖 풍경도 아름답지요?
시간이 나신다면
보령 천북면에 위치한
청보리밭으로 놀러 오세요!
[천북청보리밭]
-주소-
충남 보령시 천북면 하만리 176-12
-요금-
입장: 8,000원
(음료 1잔 포함)
- #보령5월가볼만한곳
- #보령
- #보령시
- #보령여행
- #천북면
- #보령청보리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