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영주 가볼 만한 곳, 열대식물 온실이 있는 카페 사느레정원
주소 : 경북 영주시 문수면 문수로 1363번 길 30
운영시간 : 10:00-19:00
주차장 : 있음
문의처 : 054-635-7474 https://www.instagram.com/cafe.saneure
주변 가볼 만한 곳 : 무섬마을
열대식물 온실이 있는 카페
사느레정원
여기가 혹시 카페라고 하면 믿으실까요? 아직은 쌀쌀함이 감도는 3월이라서 실내공간에서 시간을 보내기 좋은 곳을 찾는 분이 많으실 것 같은데 오늘 소개하는 카페 사느레정원은 열대식물 온실이 있어 마치 식물원 안에서 티타임을 가지는 이색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입구는 가로수 길로 꾸며놓았습니다. 매서운 겨울을 이겨낸 잎들이 지금까지 남아 있어 신기했는데요. 여기서 사진을 찍으면 이쁘게 나와서 인기가 많은 포토존이기도 합니다.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 저녁에 오면 근사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음료를 주문하신 후에 입장을 허락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유명한 곳이다 보니까 그냥 구경만 하고 가는 손님들이 계신 것 같았습니다.
한옥카페로 된 실내와 열대식물 온실, 그리고 야외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단순 커피만 먹고 가는 카페가 아니라 이곳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1인 손님보다는 3~4인 이상의 단체 손님이 대부분인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손님이 엄청 많아 실내 촬영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자리가 없어 돌아가는 분도 있을 정도였는데요. 아무래도 평일에 오면 조금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 봅니다.
작은 주차장이 있지만 주말이 되면 자리가 없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조금 멀리 주차를 하고 걸어오는 분도 있습니다.
디저트 카페로 아메리카노, 헤이즐넛, 라떼 등의 음료와 케이크와 쿠키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곳의 고구마라떼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이곳의 인기 비결이라 할 수 있는 열대식물 온실로 들어왔습니다. 카페 이용자만 이용할 수 있는데 삭막한 바깥 풍경만 보다가 온실로 들어오니 완전히 다른 세상이네요. 녹색으로 가득한 나무들과 예쁜 꽃들이 있으니 보기만 해도 활력이 넘치는 기분입니다.
가짜가 아닌 살아있는 꽃과 나무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싱그러움이 느껴졌고 여기에 실내의 온도가 따뜻하니까 한참을 수다를 떨고 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테이블은 자유석입니다. 2인용 테이블에서부터 4인이 앉을 수 있는 자리가 온실 안에 배치되어 있습니다.
바나나도 자라고 있고 알 수 없는 과일이 나무에 매달려 있는 걸 보니 참 신기하네요.
살짝 한 바퀴 돌고 자리가 없어 야외 정원으로 나왔습니다. 아직 이른 봄이라 바람이 차갑지만 완연한 봄에 오면 더욱 예쁠 것 같습니다.
정원에는 포토존과 캐릭터 친구들이 있어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습니다. 노키즈존은 아니지만 어른들의 적극적인 케어를 당부하고 있습니다.
잠시 앉아서 고구마라떼 한 잔을 즐겼는데 달콤하면서 부드러워 괜찮은 선택인 것 같습니다. 영주에는 시간을 보내기 좋은 예쁜 카페가 많은데요. 오늘 소개해 드린 사느레정원도 꼭 기억해 주시고, 식물 구경도 하면서 따뜻한 차 한잔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영주가볼만한카페
- #열대식물온실카페
- #영주카페추천
- #영주여행추천카페
- #영주이색카페
- #영주식물카페
- #사느레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