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공원,

도심 속 초록공간!

관평동 '윗관들어린이공원'

관평동 아파트와 상가 사이, 도심 속에 자리 잡은 우리동네 쉼터! 관평동 '윗관들어린이공원'을 소개합니다. 윗관들어린이공원에 도착하시면 커다란 [관평동 마을 유래비]가 보입니다.

관평동은 동쪽으로 갑천을 두고 남쪽으로 관평천이 흐르며 넓은 들에 마을이 있으므로 들 이름을 따라 관평마을이라고 불렀다고 합니다.

관평동이라는 이름은 관들이라는 평야 지대에서 유래했습니다. 관평동 지역의 중심에는 동화울이라는 지명이 있는데 '동쪽에 꽃피는 마을'이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관평동은 예로부터 아름다운 꽃이 피고 곡식이 잘 자라나는 살기 좋은 마을이었다고 합니다. 살기좋은 마을 속의 예쁜 공원 산책 같이 해보실까요?​

​어린이공원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깔끔하게 관리되고 있는 놀이기구와 작지만 아기자기한 산책로가 가족공원이라는 이름이 더 어울릴듯합니다.​

어린이공원이니 놀이터는 필수겠죠? 원색의 색감이 더해진 미끄럼틀이 멀리서도 눈에 들어옵니다.

날씨가 날씨이니만큼 파란 하늘과 어우러져 더 예쁜 풍경이 눈에 담아지네요. 더운 날씨에 강한 햇빛은 피해야 하기에 어스름한 저녁이 닿기 직전 아이들과 함께 나오면 좋을듯해요.​

​미끄럼틀 외에도 아이들만을 위한 운동기구가 눈에 띕니다. 자신들만을 위해 따로 배려한 듯한 운동기구에 열심히 몸을 움직이더라고요.

요즘 아이들 덥다고 실내에서 전자기기에 집중한 경우가 대부분인데 여름 공기도 피부로 직접 느껴보고, 땀도 살짝 흘려보는 게 진짜 건강한 성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자연 느낌이 있는 흔들 그네(해먹)도 있고, 징검다리와 같은 놀이기구가 함께 있어서 공간의 재미를 위해 정성으로 설계한 것 같습니다. 특히 모래 놀이터는 아이들의 손재미까지 더해줄 거 같은 기대감이 들더라고요. (요즘 모래 놀이터 흔하지 않잖아요?)

​아파트단지와 어우러지는 파란 하늘이 도심 속 초록공간을 더 빛나게 해주는 듯합니다. 오늘은 아이와 함께 '윗관들어린이공원'으로의 산책 어떠세요?


{"title":"대전 유성구 공원, 도심 속 초록공간! 관평동 '윗관들어린이공원'","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177875668","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177875668,"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