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가볼 만한 곳,

유성 가을 축제 준비 현장

'2023 유성국화전시회' 장소 모음

10월로 접어들면서 갑자기 아침과 밤 기온이 현저하게 차가워지고 있습니다. 이상기후로 인한 현상이라고 하는데, 올겨울 한파가 예사롭지 않다는 전망이 있네요.

그렇지만, 어김없이 가을은 찾아왔고, 우리동네 유성구에서는 14번째 국화전시회가 열립니다. 전시회 준비가 한창인 유림공원과 온천족욕장 일대 현장을 미리 다녀왔습니다.

가을 느낌 물씬 나는 하늘은 점점 맑아지고 있고, 조금 이른 듯 은행나무를 비롯한 단풍나무들은 이상기후에 얼떨떨한 것 같은 초가을 분위기입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의 귀엽고 사랑스러운 유성이 꽃탑이 유성구청 앞 유성천변에 신나는 모습으로 국화전시회 준비를 지켜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유림공원을 뒤덮고 있는 국화들은 오후 햇살을 받으며 아직은 어린 국화 꽃봉오리들이 마치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려고 기지개를 켜고 있는 듯한 모습에 국화꽃 향기로 가득할 유림공원을 짐작게 하고 있었습니다.

핑크뮬리도 다가올 국화전시회에 한몫하겠지요?

작년 충남대학교 정문 쪽 대학로 온천교에 있던 구조물이 유림공원 무지개다리 위로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연고지가 대전인 한화이글스의 캐릭터도 한자리 차지하여 공원을 찾은 시민과 인증사진도 함께 찍어주고 있었습니다.

분주하게 국화전시회 준비 중인 공원 풍경을 찍다 보니 어느새 눈이 부신 햇살이 드리우고 그림자가 길게 변하면서 사진 찍는 키다리 아저씨가 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태권브이가 올해에는 갑천대교 쪽으로 이동해서 시선을 사로잡고 있었습니다.

국화전시회 기간에는 주차난이 매우 심하니 버스나 지하철 그리고, 타슈를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제 유성온천공원과 족욕장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 왔습니다. 수많은 관계자분이 분주하게 전시회 준비를 하고있는 모습입니다.

두드림 공연장 주변은 조금 더 화려하게 꾸며지고 있었고, 유난히 어린 코끼리가 눈에 띄고 있는데, 국화가 활짝 피면 너무 예쁠 것 같습니다.

'국화 향이 보내는 유성의 가을 편지'라는 주제로 유림공원에 국화를 집중적으로 전시될 예정입니다. 2023 유성국화전시회는 10월 13일부터 11월 5일까지 24일 동안 진행되며, 국화전시 외에도 다양한 연계 행사가 준비되어 있어 쉴 틈 없이 가을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계 행사로는 대표적으로 국화음악회, 제5회 국화마라톤대회, 소규모 문화공연, 도심 속 목장나들이, 목재 이용 체험행사, 로컬푸드 페스티벌, 유성구 반려동물 문화축제 등이 있습니다.

국화 향이 보내는 유성의 가을 편지

제14회 유성국화전시회

○ 국화음악회

10월 14일(토) 18:00 / 유림공원 동편 광장

○ 2023 반려동물 문화축제

10월 15일(일) / 유림공원 동편 광장

○ 2023 유성 평생학습 한마당

10월 20일(금)~10월 21일(토) / 온천공원

○ 2023 로컬푸드 페스티벌

10월 21일(토) / 유림공원 동편 잔디광장

○ 우금치 마당극 행사

10월 21일(토)~10월 22일(일) / 유림공원

○ 제5회 유성 국화 마라톤

10월 22일(일) / 유림공원 동편 광장

참고로 개막식이 열리는 2023년 10월 14일(토) 오후 8시부터 9시 30분까지는 '국화 음악회 뮤직 불꽃쇼'로 인해 안전상 유림공원 주변은 보행 및 자전거 등 통행이 금지되니 안전을 위해 우회하시면 좋겠습니다.


{"title":"대전 유성구 가볼 만한 곳, 유성 가을 축제 준비 현장 '2023 유성국화전시회' 장소 모음","source":"https://blog.naver.com/yuseonggu/223232787229","blogName":"유성구 공..","blogId":"yuseonggu","domainIdOrBlogId":"yuseonggu","logNo":223232787229,"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lineDisplay":true,"outsideDisplay":tru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