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층간소음 걱정 없이 뛰어노는 곳 '들말어린이공원'
층간소음 걱정 없이 뛰어노는 곳 '들말어린이공원'
#대전서구 #대전서구청 #들말어린이공원 #층간소음제로
부쩍 따뜻해진 날씨에 야외 활동하기 좋은 시기입니다.
겨우내 웅크렸던 몸과
마음을 이제 활짝 펼칠 때입니다.
날씨가 좋아진 만큼 겨울 동안 집에만 있던
몸을 조금씩 움직이기에 딱 좋습니다.
층간소음 걱정 없이 뛰어노는 곳 '들말어린이공원'
가까운 도심 공원이나 유원지에 가면 좋겠다 싶을 텐데요. 대전 서구 가장동에 있는 '들말어린이공원'을 추천합니다.
이곳은 지역 어린이와 주민들이 마음껏 여가 생활을 보내는 공간입니다. 도심에서 가장 먼저 자연을 만나고 경험할 수 있는 곳이죠.
식물을 관찰하며 계절이 변하는 것을 보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들말어린이공원은 넓은 공간과 다채로운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에 가족 단위 방문객이나 운동을 즐기려는 분들에게 안성맞춤인데요. 그중 '케이블 웨이'는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놀이 기구입니다.
조합 놀이대, 시소, 자가발전 회전 시소, 그네, 상점 놀이, 정원 놀이 등 공원 놀이 기구는 아이들이 신체 활동을 하며 재미있게 놀 수 있습니다. 신나게 뛰어놀면 건강해지는 건 물론 비만 예방에도 탁월하겠죠?
활동적인 놀이는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모험놀이, 역할놀이 등 다양한 상황 속에서 말이죠.
자전거도 타면서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고, 재미있게 놀면서 스트레스를 풀 수 있습니다. 친구를 만들고 같이 놀면서 자연스럽게 사교성도 키울 수 있답니다.
반복적인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넓은 공원을 찾아가 활동해 봄으로써 또 다른 나를 발견하고 행복하고 건강한 습관을 만들어 보세요.
공원을 거니는 동안 따뜻한 햇살과 산들산들 부는 바람은 포근함을 안겨 줍니다. 운동하기 좋은 날들의 연속! 들말어린이공원에서 건강도 챙기고 즐겁게 지내세요.
운동을 하면 몸과 마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거예요. 아이와 함께하면 더욱 좋겠죠?
이곳은 들말어린이공원의 야외무대입니다. 도심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루프 스테이지입니다. '도심 속 작은 음악회',' 들말 한마음 축제'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는 곳입니다.
이번 봄에는 또 어떤 행사가 열릴지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주민들을 위한 '파고라', ''벤치' 등 쉼터가 곳곳에 있습니다. 햇볕 뜨거운 날에는 그늘로, 갑자기 비가 내릴 때, 잠시 앉아 쉬고 싶을 때 이용하면 좋겠더라고요.
'길 위에 갤러리'에서는 대전광역시 서구의 역사, 가장동 연혁, 가장동 지명, 현재의 가장동에 대해 속속들이 알 수 있는 자료가 전시 중입니다. 우리가 사는 마을의 역사와 문화를 아는 만큼 자부심이 더 커집니다.
또한 주민들의 작품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습니다. '화합하는 가장' 작품부터 '인근 어린이집 아이들의 작품','오늘의 명언'까지 있습니다.
아이들은 마음껏 뛰어놀아야 합니다. 아파트 주거가 일반적인 만큼 집에서 마음껏 뛰어놀기란 쉽지 않은데요.
모처럼 따뜻해지는 날씨에 야외에서 뛰어놀며 신선한 공기를 즐겨 보세요. 아이들의 신체 발달과 면역 체계 강화에도 도움을 됩니다.
*들말어린이공원
대전광역시 서구 도산로 242 (가장동)
대전 서구 소셜기자 ㅣ 김태균 기자
- #대전서구
- #대전서구청
- #들말어린이공원
- #층간소음제로
- #대전서구공원
- #대전서구아이와가볼만한곳
- #대전서구놀이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