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년 전
6차 산업으로 인증받은 다개떡방 체험장 후기
안녕하세요,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입니다.
저는 울산 농업의 6차 산업으로 인증받은 언양의 다개떡방 체험장에 다녀왔습니다.
6차 산업이란 농·축산물 생산이라는 1차 산업과 제조·가공의 2차 산업에다 체험과 관광 등 3차 산업을 연계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활동을 말합니다.
2016년도까지만 해도 다른 지자체에 비하여 농업의 6차 산업 활성화가 미흡한 편이었지만 현재는 많은 성장을 거쳐 울산을 널리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주소 :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찻골로 85
전화번호 : 052-263-6084
운영시간 : 주중 오전 10시 - 오후 8시/ 주말 오전 10시 - 오후 10시 20분
계절에 나오는 재철 재료로 떡을 찌고 만들기 체험을 진행합니다. 계절 떡 및 유과 만들기 관심이 있으시다면 방문해 보시길 바라요.
지역화폐인 울산 페이 결제도 가능합니다.
다개떡방은 어린이, 성인 구분 없이 방문하여 만들기 체험이 가능한 곳입니다.
드림스타트 가족에 떡국 떡 후원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 역시 꾸준하게 이어오고 있습니다.
도착 후 입구에서 깨끗하게 손부터 씻고 체험장으로 입장하게 됩니다.
나와 내 가족이 함께 맛있게 먹을 떡이니 비누를 사용해서 뽀득뽀득 씻어주세요!
일회용 앞치마와 장갑이 제공되어 청결과 위생까지 확실하게 신경을 써주시는 모습이었어요.
저는 이날 개피떡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개피떡을 만드는 재료들이 4인 기준의 테이블마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체험에 앞서 먼저 이해하기 쉽게 설명부터 해주시니 집중해서 듣는 것이 중요합니다!
체험은 그 후에 이어나가도 시간은 충분하니 서두르지 않는 것이 좋아요.
개피떡을 만들 반죽의 양이 적어 보이지만 결코 적지 않았어요. 대표님의 설명을 들으며 따라 해보았는데 처음에는 정말 어려웠어요.
모양도 마음처럼 예쁘게 나오지 않아 소질이 없나 보다 생각을 했는데 말이죠. 모양새가 좋지 않은 떡은 냉큼 입으로 넣어 없애기 바빴습니다.
이곳에서는 개피떡의 지방어인 바람떡으로 불렸습니다. 콩고물이나 팥고물로 소를 넣고 완성하는 반달 모양의 떡이랍니다.
만들면서 조금씩 나아지는 모양새를 보니 정말 신기하더라고요. 개피떡은 반죽 사이에 적당한 공기가 들어가야 예쁘다고 해요.
처음부터 끝까지 모든 과정을 차근차근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잡생각도 잊히고 집중하면서 생각보다 체험에 푹 빠질 수 있었답니다.
개피떡 만들기로 끝내면 아쉽겠죠?! 울산 다개떡방의 자랑거리 유과 만들기도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탕후루 모양으로 만들어 보았는데 역시나 간단하면서도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지역분들이 직접 재배한 농산물로 유과를 만들고 맛보는 떡 체험장이라 더욱 울산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유명해지길 바랍니다.
유과 만들기가 참 까다롭다고 들었는데 찹쌀을 활용한 번데기 튀김은 미리 만들어 주신 덕분에 확실히 수월했습니다.
가운데가 텅 비지 않고 밀도가 높게 꽉 찬 것이 맛있는 유과 고르는 팁이라고 해요.
뜨겁게 데운 물엿과 유과에 퐁당 빠트려 바로 맛보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도록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을산을 대표하는 6차 산업 다개떡방에 꼭 한 번 방문하셔서 재미있고 유익한 체험해 보시길 바라요.
※ 해당 내용은 '울산광역시 블로그 기자단'의 원고로 울산광역시청의 공식 입장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 #다개떡방
- #6차산업
- #울산체험
- #떡만들기체험
- #아이와가볼만한곳
- #유과만들기
- #떡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