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일 전
공룡도 반한 고성 빵지순례 코스! 현지인이 추천하는 빵맛집
뜬금없는 고백이지만 저는 빵을 사랑합니다.
그래서 고성에 빵집들은 거의 다 다녀본 듯 합니다.
타지역에 놀러가면 빵지순례하러 다니기도 하는데
우리 고성에도 빵지순례길을 한번 만들어보면 어떨까 해서 이렇게 글을 작성해봅니다.
맛은 지극히 개인적이라 최대한 배제하고 글을 작성해보겠습니다.
우리 고성에도 이렇게 맛있는 빵집이 많다는 소개글 쯤으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브레드045
장날만 운영(네이버 예약제로 운영)
고성시장안에는 작은 빵집이 있습니다.
요즘은 사람들이 줄을 서서 먹을 정도로 유명해 진 곳 입니다.
매장에 바로 구매 할 수 있는 양은 극히 일부고 네이버 예약을 하고 방문하면 원하는 빵을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브레드045는 맛있는 빵과 건강한 빵의 만남이라는 말처럼
천연 이스트, 발효종으로 빵을 부풀리고 사장님께서
손수 농사지은 재료를 듬뿍 넣어 만든 빵이 인상적인 곳 입니다.
저는 이곳 바게트를 사랑하는데 네이버로 예약해서 꼭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합니다!
김정섭과자점
오전 8:00 ~ 21:00(매주 일요일 휴무)
고성초등학교 바로 앞에 위치한 김정섭과자점은 주차장도 있어 편리하게 빵을 구매할 수 있는 곳입니다.
빵종류가 다양하고 과자점이라는 이름답게 부드럽고 달콤한 맛의 빵들이 입맛을 사로 잡습니다.
외관은 베이커리 카페 밀로 바뀌었지만 네이버 플레이스에는 김정섭과자점 그대로 되어 있습니다.
방문하실때 참고 바랍니다.
굿모닝 베이커리
오래된 동네 빵집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 아마 굿모닝 베이커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곳의 케이크는 본 순간 어릴 적 생일 파티의 추억을 떠올리게 해주었습니다.
종류도 다양하고 가격도 부담 없이 적당해서 고성 주민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들러봤을 법한 곳입니다.
무엇보다도 사장님의 친절한 응대 덕분에 한번 더 찾고 싶은 빵집이었습니다.
요즘 흔치 않은 레트로 감성의 빵집을 찾고 있다면,
고성의 굿모닝 베이커리를 꼭 한 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온정 베이커리
오전 6:30 ~ 22:40(매주 일요일 휴무)
다양한 빵이 발길을 사로잡는 이곳은 고성시장과도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온정 베이커리 역시 카페도 겸하고 있어 맛있는 빵과 음료로 잠쉬 쉬어 갈 수 있는 공간이 있어 더욱 좋은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피자빵 같은 종류는 쉽사리 손이 안가는데도 불구하고 온정 베이커리의 피자빵은 구매를 안할 수가 없었습니다.
고성시장에서 장도 보고 온정 베이커리에서 맛있는 빵도 구매 해보시길 바랍니다.
빵 연구소
마지막으로 소개할 빵집은 바로 빵 연구소입니다.
특이한 상호 덕분에 한 번 들으면 기억에 남는 곳 입니다.
빵 연구소는 고성시장 부근에 위치해 있는데, 그러고 보니 고성시장이 참 넓은 것 같습니다.
상호명처럼 이곳에는 다양한 종류의 빵이 가득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에 들었던 점은 모든 빵이 하나하나 개별 포장되어 있었다는 것!
위생은 물론, 선물이나 간편한 테이크아웃용으로도 딱 좋은 빵집이었습니다.
빵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또 한아름 담아왔습니다.
친절한 사장님과 맛있는 빵이 있는 빵연구소도 들려야 할 빵지순례 코스 입니다.
고성 빵지순례길을 다니며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빵집 사장님들의 친절함과 빵 맛의 퀄리티였습니다.
현지인들에게는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을, 관광객들에게는 특별한 빵 투어의 재미를 만들어 봤으면 하는 바램에 글을 작성해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카페 이니, 자란들, 다이노스808, 고옥정, 해이준 등 고성 곳곳의 감성 가득한 카페에서도 다양한 맛의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올여름은 고성의 빵집과 카페들을 천천히 둘러보며 고성에서의 쉼을 가져보길 바랍니다.
- #고성군
- #빵지순례
- #고성빵집
- #브레드045
- #김정섭과자점
- #온정베이커리
- #굿모닝베이커리
- #빵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