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겸 전주근교에서 가볼만한 곳들 중, 카페가 즐비해 있는 곳에 신상 카페로 알려진 ‘아르블룸' 카페로 커피 한잔의 힐링을 하러 떠나보았어요.

김제 카페 아르블룸은 정통 프렌치 디저트와 스페셜티 커피가 매우 유명 해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데요.

방문했을 당시 자리가 만석으로 대기를 할 정도였는데요.

이곳에서 본 카페의 대표님과의 대화를 통해 디저트와 커피가 왜 유명한지 그 이유를 알게 되었답니다.

“왜 이곳이 자리가 없을 정도로 사람들의 발길을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지, 저와 함께 카페에서의 시간으로 되돌아가 볼까요?“

김제 아르블룸 카페는 현대식의 건물과 전통한옥으로 지어진 건물로 각기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인데요.

주차를 하고 정문에서 바라보면 두 건물만 보이지만, 뒤편으로 소박한 정원과 또 다른 단체석으로 이용가능 한 건물이 하나 더 있답니다.

좌측에 위치한 콘크리트에 유리창이 있는 건물이 주문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

실내에 들어서자마자 많은 상장과 자격증이 유리벽을 가득 채우고 있어 이곳의 커피와 디저트의 맛이 어떨지 더욱 궁금해지는 곳이었답니다.

제일 위에 사인은 프랑스 파리의 리치호텔 헤드 쉐프님의 진필 사인이라고 하는데요, 본 카페의 대표님께서 파리의 유학으로 헤드 쉐프님의 제자로써 리치호텔에서 수료를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출중한 실력을 가진 분이시라는 걸 이야기를 통해 실감할 수 있었답니다.

커피 자격증과 상장을 여럿 가지고 계신 것처럼, 실내에 들어서면 커피의 향이 코를 자극해 기분을 절로 좋아지는데요.

이곳에서 직접 로스팅을 하는 덕에 로스팅기를 직접 볼 수도 있고, 원두의 향을 더욱 짙게 느낄 수 있는 공간이랍니다.

모든 원두는 스페셜티 등급 이상의 원두만 사용하기에 커피의 맛을 보면 잊지 못할 만큼 기억에 남는답니다.

실로, 직접 이곳에서 마셔본 커피의 향과 맛이 기억에 맴돌아 다시금 또 다시 방문하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이곳의 커피가 그리워지는 곳이었어요.

본 카페는 커피 뿐 아니라, 파티쉐의 멋진 빵도 맛볼 수 있는데요!

직접 만드는 빵은 맛있다는 소문이 자자해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돋우고있어, 커피와 함께 빵을 기본으로 주문하는 다른 손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카페에서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빵을 오픈하여 고를 수 있도록 비치되어 있지 않고, 먼지가 덜 들어가도록 보관함처럼 담아져 있어서 보다 깔끔하게 시식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청결함을 확인 할 수 있었답니다.

주문을 하고 옆 건물의 전통한옥 건물의 실내가 만석이었는데, 때마침 자리가 남아 착석할 수 있었는데요.

당시 많은 사람들이 곳곳에 자리를 하고 있어 시간이 흐른 후, 사람이 없는 공간만을 담아보았어요.

창측 밖으로 보이는 공간은 단체로 온 손님들이 모여 시간을 보내고 있었고, 앉기 편한 의자도 곳곳에 비치되어 있어 휴식을 편히 취하기에 좋답니다.

유리창 너머로는 뒷마당이 소박하게 자리하고 있는데요.

시원한 물소리가 들려와 걸으며 스피커로 흘러나오는 음악을 듣기에도 좋았고, 나무 사이 어디에선가 들려오는 새소리도 귀를 청명하게 해주어 기분을 절로 좋게 해주었답니다.

“짧지만 강한 인상을 느끼게 해준 도심 속의 자연이랄까요?“

창문 밖으로 한 사람이 서있는 자리가 포토존의 역할도 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이곳에서 추억을 남기는 모습도 볼 수 있었어요.

주문한 커피는 아메리카노와 바닐라라떼였는데요, 고소함으로 가득했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좋아, 이 순간의 힐링에 대한 행복을 느끼며 커피의 맛으로 즐거움을 느끼기에 충분했어요.


찾아오시는 길↘↘↘

아르블룸 카페는 다른 카페는 쉽게 볼 수 없는 프랑스의 디저트, 빵을 맛볼 수 있고 커피의 부드러운 맛으로 향과 같이 오랜 여운이 머무는 곳이랍니다.

“파리의 유학 기간으로 리치호텔 헤드 쉐프님의 제자로써 이 호텔에서 수료를 하시고, 여러 상장과 출중한 실력을 겸비한 경력을 통해 현재 아르블룸이라는 카페의 이름으로 김제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김제에 방문한다면 공수해오는 디저트가 아닌, 직접 손수 대표님의 손맛을 느낄 수 있는 스페셜 커피와 디저트로 힐링의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김제 아르블룸 카페를 이용하는 방법♥

전북 김제시 금산면 우림로 188-26(청도리 289-2)

·운영시간 : 매일 12:00-21:00, Last order 20:00

·주차장 : 본 음식점 전용주차장 무료 이용.

※본 취재는 금액, 물품 등의 어떠한 이익도 전혀 취하지 않았으며, 취재자가 직접 돈을 지불하고 경험한 것을 토대로 작성하였기에, 개인적인 소견이 포함되어 있음을 참고하길 바랍니다.

본 기사는 2023년 05월 07일 취재하였으며, 현 상황과 다를 수 있습니다.


사진·글 ⓒ 2023. 김제시 SNS 서포터즈, 최화영

{"title":"커피 한잔의 힐링을 떠나보자! 김제신상카페 '아르블룸'","source":"https://blog.naver.com/gimjecityhall/223124366920","blogName":"김제시 공..","blogId":"gimjecityhall","domainIdOrBlogId":"gimjecityhall","logNo":223124366920,"smartEditorVersion":4,"meDisplay":true,"outsideDisplay":false,"cafeDisplay":true,"blogDisplay":true,"lineDisplay":true}